페미위키:포크 프로젝트/리브레 위키/네이버 포스트

최근 편집: 2021년 11월 1일 (월) 22:47

네이버 포스트네이버2014년 3월에 최초로 시작한 서비스이다.

관심사별 태그로 원하는 정보들을 찾고, 나만의 노하우와 팁을 담은 포스트도 발행해 볼 수 있다. 슬로건은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 네이버 포스트의 경우 네이버가 밀어주는 기능이다. 본래는 모바일만 노출이 되었으나 2015년 한차례의 패치로 컴퓨터 PC로도 상위노출이 된다. 오히려 상위 노출이 더 PC가 잘 되는 형태이다. 아직까지 베타 서비스 중인데 사람이 적다. 상위 노출을 노릴거면 네이버 포스트를 이용해보자.

페이스북과 비슷하면서도 아니다. 블로그와 비슷하면서도 아니다. 특이점은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포스트로 옮겨와서 작성할 수 있는데 서로 독립된 구간으로 노출이 돼 중복문서에 안 들어간다. 또한 서비스하는 회사는 같은 네이버라 두 군데다 올리면 블로그 지수가 올라간다. 저품질 블로그일 경우 포스트를 함께 사용해 탈출해 볼 수 있다. 앞으로 더욱 발전이 기대되며 현재 파워포스트 관련해서 소문이 돌고 있으나 확실치 않다. 또한 현재는 네이버 포스트 회사에서 우수 에디터 작가를 뽑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네이버 포스트 기능

네이버 포스트에는 팔로우 기능이 있다. 이는 페이스북과 비슷하지만 또 다르다. 왜냐면 팔로우하면 상대방의 소식과 글들이 피드라는 곳에 올라오는데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흔히 현재 네이버 포스트에는 맞팔 열풍이 불고 있다. 팔로우는 바로 포스트에 들어가면 눈에 띈다. 또 포스트의 글이 공감될 경우 하트를 쓸 수 있는데 하트는 좋아요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

네이버 포스트 사건

  • 2015.04.09 네이버 PC로도 검색 되게 검색 로직 변경
  • 2015.04.17 밤 시각 포스트에 올라온 글들이 전혀 노출이 안 되는 오류 발생 현재는 수정된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