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단

사용자:Salam님, 재판이 이루어지지 않은/끝나지 않은 경우, 보도되지 않은 경우 등...의 케이스는 성범죄자로 직접 명명하여 기록할 경우 명예훼손 관련법에 저촉될 위험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페미위키:편집 정책/인물 및 단체을 참고해주세요. 저도 문서 정리를 좀 돕겠습니다. --Viral (토론) 2017년 5월 20일 (토) 15:20 (KST)

Viral님, 그러면 '성범죄자 논란'이란 새문서를 만들어서 일부 내용을 옮기는게 좋을까요?;; 가해자 이름이 너무 여기저기 흩어져있습니다. --Salam (토론) 2017년 5월 20일 (토) 15:25 (KST)
한 곳에 모으는 것에 찬성해요. 다만 '성범죄자 논란' 보다는 덜 형법스럽고(?) 좀 더 포괄적인 이름을 고민해보면 좋겠어요. 잘 떠오르지 않지만요 ㅜㅜ --탕수육 2017년 5월 20일 (토) 15:34 (KST)
탕수육님의 무리한 요구를 받아들여 문서제목후보 써봅니다.ㅋㅋㅋㅋ '여성혐오와 함께 사라져야할 논란들'이나 '강간문화와 가해자들'는 어떤가요? --Salam (토론) 2017년 5월 20일 (토) 15:42 (KST)
(안타깝게도) 가해자도 법률상으로는 위험한 단어ㅠㅠ... 위키 내에서 피해주장인, 가해지목인으로 풀어서 쓰이는 이유도 비슷하고요. 아이고 정말...ㅠㅠ.... 일단 저는 '이 문서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일부 내용을 이동 혹은 삭제 하는 것' 외에는 큰 의견은 없습니다. 제안해주신 문서명은 탕수육님께서도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Viral (토론) 2017년 5월 20일 (토) 16:31 (KST)
정리될 때까지 임시로 문서를 볼 때에는 안보이도록 숨겨두겠습니다. 편집하실 땐 보이실거예요. --Viral (토론) 2017년 5월 20일 (토) 16:42 (KST)
네. 아쉽지만 현행법 위반 소지가 있으니 잠시 가리는 것이 적절한 조치라고 생각해요. 기여자분들이 법적 분쟁에 휘말리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니 양해해주시기 바랄게요 ㅜㅜ 아무리 생각해도 좋은 이름이 생각나지 않는데... 왜 그럴까를 좀 더 고민해봤어요. 어쩌면 행위가 아닌 사람에게 초점이 맞춰져서 그런게 아닐까요? '젠더폭력의 유형과 사례' 같은 문서를 만들고 여기에 정리를 해보면 어떨까요? '젠더폭력'에 대해서는 UN여성폭력철폐선언에 정의된 내용을 참고해서 규정하면 좀 더 공신력도 있을 것 같고요. 근데 이렇게 하면 명훼가 아니게 되는건지는 확신할 수가 없네요.. --탕수육 2017년 5월 20일 (토) 17:31 (KST)
만약 제가 젠더폭력에 관한 책을 읽게되면 젠더폭력의 유형과 사례 문서를 만들어보겠습니다. 그리고 페미위키 문서 중에 성폭력 무고죄가 있던데, 거기에 유형과 사례로 카테고리화해서 ㅇㅇ한 사건식으로 숨은링크를 넣는건 어떤가요? --Salam (토론) 2017년 5월 20일 (토) 18:23 (KST)
무고죄와 관련된 사례를 성폭력 무고죄 문서에 적는 것은 찬성해요. 다만 그렇게만 하고 끝내면 나머지 사례들이 여기저기 흩어진다는 단점이 있어서 처음 취지에서 약간 벗어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생각해봤는데요, 일단 젠더폭력이라는 문서가 있으니 여기에 "유형과 사례" 섹션을 만들고 1) 사람 중심이 아닌 행위 중심으로, 2) 기사화된 내용 위주로 최대한 무미건조하게 소개하는 식으로 모아보면 어떨까요? 사례가 늘면 젠더폭력의 유형과 사례라는 문서를 별도로 분리할지 여부를 그 때 생각해볼까요? --탕수육 2017년 5월 20일 (토) 19:20 (KST)
무고죄 외에 다른 문제되는 사례가 있나요?;; 몇개만 정리해주세요. 저는 무고죄 외에는 감이 안 잡혀서;; 일단 ㅇㅇ계 성폭력에 관련된 가해자들은 성폭력 무고죄 사례로 빼내겠습니다. --Salam (토론) 2017년 5월 20일 (토) 20:04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