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위키:포크 프로젝트/리브레 위키/김소현 (배우)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14 November 2021, at 13:41.
< 페미위키:포크 프로젝트‎ | 리브레 위키
포크 프로젝트/리브레 위키/김소현 (배우)
출생1999년 06월 04일(1999-06-04) (22세)
오스트레일리아
국적대한민국 대한민국
직업배우
활동 기간2006년 ~ 현재
정보 수정

1 개요

1999년 6월 4일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한국인 부모 사이에서 태어나 2003년 귀국해 용인시에서 살았다. 2008년 10살의 나이로 전설의 고향 부제: 아가야 청산가자에 출연하여 아역계에 입문하였다.

특히 해를 품은 달에서 아무에게도 사랑을 받지 못하는 비운의 공주 윤보경 아역으로 출연하여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인지도를 쌓았다. 배우 김유정과는 아역배우계에서 라이벌로 불리고 있지만 서로 연기 매력이 각각 다르기도 하고 실제로는 친한 친구 사이라며 한 인터뷰에서 밝히기도 했다. 또한 닮은꼴 연예인으로는 윤은혜, 박하선, 손예진을 꼽는데 특히 손예진과 닮은 점이 많아 "포스트 손예진"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실제로도 청순의 표본만 찍는다는 "포카리 스웨트"의 모델로 발탁되어 포스트 손예진의 이미지를 굳혔다. 김소현-김유정-김새론으로 차기 여배우 트로이카로 불리고 있다.

김소현의 실물을 접한 사람들은 하나같이 "인형같다"고 하며 격찬을 아끼지 않는다. 실제로도 큰 키에 길쭉길쭉한 팔다리와 작은 얼굴의 소유자니 반경 10M에 있는 사람들 오징어 만들어 버리는 건 한 순간 일듯

엄친딸 포스를 보여주는데, 배우로서 활동하고 있지만 그 외의 시간들은 공부하는데 소비한다고 한다. 독서를 좋아하며 초등학교때 글짓기 대회에서 상도 받았다고 하며 전교 1등도 해본적이 있다고 한다. 본인은 살짝 부담스러워 하는 듯한 인터뷰에서는 국어국문학과에 진학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고등학교는 진학하지 않았으며, 대신 홈스쿨링을 하고 있다. 어린 시절부터 연기와 학문을 병행하느라 학교에 출석만 하고 오는 일이 반복되면서 공부에 집중할 수 없게 되었고, 이 때문에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미안했다고, 추후에 검정고시를 볼 예정이라고 한다.

여담으로 어머니와 나이차는 27살이다.

2 활동

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서 악역 윤보경 역할을 곧잘 연기해 내면서 호평을 받았다. 나중에 본인이 직접 --연예인들의 무덤이라는-- 디씨갤에 들어가 반응을 봤는데 99%가 악플인 것을 보고 내심 뿌듯(?)해 했다고 한다.

드라마 보고싶다에서 성폭행 장면을 연기했으며 이수연의 성폭행 장면이 논란으로 번지자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오늘 보고싶다 보시고 많이 가슴 아프셨죠. 그 장면을 직접적으로 연기하지 않았지만 감정을 보여드려야 해서 많이 어렵고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이 세상에 절대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촬영했습니다."라고 밝혔다.

2013년 4월 20일부터 2015년 4월 18일까지 MBC 쇼! 음악중심에서 샤이니 민호, 노홍철, 블락비 지코와 함께 MC를 맡았다. 나이도 어리고 MC 경험도 없다보니 진행에 실수가 많았지만 점차 안정적인 MC 실력을 선보였으며, 민호와 함께 찰떡궁합과 비주얼을 자랑하면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역대 음악방송 MC중 민호, 소현의 반응이 가장 좋을 정도니 상당히 성공적인 MC 활동을 한 셈이다, 때문에 2014년 MBC 방송 연예 대상에서 민호와 함께 인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교체주기가 빠른 음악방송 특성에도 불구하고 2년이라는 장기간 MC 활동을 함으로서 실력을 인정 받은 셈이다. SBS 인기가요도 MBC 음악중심을 따라서 김유정을 MC로 기용했지만 소현이 더 낫다는 평이 많다.

2013년 6월 5일부터 2013년 8월 1일까지 SBS에서 방영한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서는 10대 시절의 장혜성을 연기해 안정적인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2013년 9월 23일부터 2013년 11월 26일까지 SBS에서 방영한 수상한 가정부에서 주인공 가족의 장녀인 은한결 역을 맡았다. 그동안 항상 누군가의 아역만을 맡아서 초반에 잠깐 등장하고 하차했던 것과 달리, 조연이기는 하지만 오리지널 캐릭터를 맡았다. 극의 설정상 초반에 아버지와 갈등을 이루면서 극을 이끌어 나가다시피 해야 하는데 그런대로 괜찮은 연기력을 보이면서 호평을 받았다. 하지만 역대급 캐스팅과는 달리 기대 이하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종영했다.

KBS 드라마 스페셜 다르게 운다에서 류지혜 역할을 맡아 미혼 가정에서 자란 사춘기 소녀의 아련한 마음을 섬세하게 표현해 내어 그 연기력을 인정받아 2014 KBS 연기 대상에서 단막극상을 수상했다.

2015년 4월 27일부터 KBS에서 방영하고 있는 후아유- 학교 2015에서 주연 고은별, 이은비 역할을 맡아 열연하고 있다. 본인이 전부터 바라왔던 작품이었는데 결국 해냈다! 1인 2역임에도 불구하고 두 캐릭터를 확연히 구분할 수 있는 감정과 표정연기를 선보여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EXO디오와 함께 영화 순정에 여주인공으로 캐스팅 되었다. 김소현의 첫 성인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라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중. 내년 초(2016년)에 개봉예정

3 활동작

3.1 드라마

  • 2014년 KBS2 드라마 스페셜 - 다르게 운다 - 류지혜 역
  • 2007년 KBS2 드라마시티 - 십분간 당신의 사소한

3.2 영화

3.3 예능

3.4 뮤지컬

3.5 M/V

터치 (TOUCH) - 같이 걷자
하이니(Hi.ni)- 전설같은 이야기
보이프렌드(BOYFRIEND)- 아이야(I Yah)

3.6 CF

  • 포카리 스웨트

4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