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한남재기해의 토론 주제

본인의 생각을 역사적 사실인양 말씀하시면 곤란합니다. 아들이 없어서 왕위를 계승하였다라는 것을 증명하실 수 있습니까? 신라 진성왕의 경우에만 하더라도 아버지 경문왕에게는 자식 남성 후계자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오라버니를 이어 왕위를 이었습니다. 또한 중세 시대 전후의 여성의 사회적 위치는 논문 뿐만 아니라 이러한 자료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여성이라는 점 때문에 부당한 도전을 받았다는 것은 무슨 말씀인지 모르겠으며, 그에 대한 자료 제시를 요구합니다.

그리고 갑골문자는 한자의 원형이며, 이 갑골문자는 기원전 제2천년기 즈음에 쓰인 것으로 여겨지고 있는데 당시에는 부계 권력 사회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 유교 이전에도 뿌리깊은 여혐은 계속 있어왔습니다. 유교 이전에도 한자가 쓰였다는 것이 그 한자가 여혐맥락을 담고 있지 않다는 근거가 되지는 못합니다.’라 하여 해당 한자 차제가 여성혐오적 맥락을 담고 있다고 주장하고 계십니다. 그 말은 해당 한자의 생성 자체가 여성혐오적이라는 것으로 여겨지는데, 그 말은 나아가서는 해당 한자의 원형인 갑골문자 역시도 그렇다는 말이 될 것이고, 그렇다면 해당 갑골문자를 사용하던 시기 역시도 여성혐오적 사회라는 말이 되지 않겠습니까? 그에 대한 근거는 무엇입니까? 그것이 아니라면 한자가 여성혐오적이라는 것은 무엇을 보고 한 말이며, 그에 대한 근거는 또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