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자유게시판의 토론 주제

MTF가 트랜스젠더의 기본형인것처럼 여겨지는 이유는 가부장제에 의해 이분들이 가부장제에 더 큰 위협을 가하는 것처럼 상정되어 훨씬 더 가시화되기 때문입니다. 마치 바이섹슈얼 여성의 성적 유동성은 인정되지만 바이섹슈얼 남성같은것은 없다고 주장한 90년대의 논문들과 마찬가지입니다.

FTM분들이 임신출산을 거치며 남성권력을 흔들고 남성의 경험이 무엇인지 말하는것은 흔히 찾을 수 있습니다. Pregnant trans men이라고 구글에 검색하면 나옵니다.

보지, 생리등이 시스 여성들의 전유물이 아니라고 말하는것은 사실 논바이너리 젠더퀴어분들과 FTM분들이 훨씬 더 주장하는 바이며 이것은 이들이 그런 인식 때문에 실제로 임신중절, 임신, 출산을 경험할때 소위 말하는 산부인과에서 거부당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미국의 산파 단체인 MANA 에서 "여성"을 "임신한 사람"이라고 바꿨는데 바로 당신같은 사람들이 와서 공격한 사례가 있네요. https://theestablishment.co/the-reproductive-justice-movement-has-a-gender-inclusion-problem-cf88e3a4ce61

MTF 레즈비언이 "강제로" 성관계를 맺은 사례를 찾아주셔야 하며 그런 사례에서는 이것은 그분이 MTF 여서가 아니라 강간범이어서인 것입니다. 제 주변에는 다른 시스 레즈비언이 시스 레즈비언을 강간한 사례도 있습니다. 그럼 그건 그분이 시스 여성이어서 그런 겁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