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작 포스터

최근 편집: 2023년 1월 3일 (화) 08:36
스포일러 주의 아래의 내용은 미리 알면 작품을 보는데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대목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열람하면 해당 작품을 감상하는 데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열람을 원치 않으시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살육의 천사
Floor B6 Floor B5 Floor B4 Floor B3 Floor B2 Floor B1
대니 에디 캐시 그레이 ?

아이작 포스터

Issac Foster

개요

아이작 포스터(Issac Foster)는 쯔꾸르 게임 살육의 천사에 등장하는 캐릭터이다. 게임 상에서는 ''이라고 불린다. 지하 6층의 담당자이다.

게임 속 스토리

레이가 지하 6층에서 발견한 아기 새를 반토막낸다. 절망에 빠진 레이의 표정을 보며 3초 도망갈 시간을 주고 레이를 쫓는다. 하지만 머리가 좋지 않아 상자 속에 숨은 레이를 눈치 채지 못하고 그냥 돌아가며, 레이가 열지 못해 고생했던 엘리베이터 문까지 열어둔 채로 가버린다. 이렇게 튜토리얼 수준의 별볼일 없는 캐릭터로 보였겠지만...

지하 5층에서 레이의 눈을 보고 좋아하는 대니를 낫으로 베어버리며 다시 등장한다. 원래의 규칙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탓에 '배신자'가 되며, 레이와 함께 '제물'이 된다. 대니를 죽인 후 레이도 죽이려 했지만, 기억을 되찾은 후 삶의 의지를 잃어버린 레이를 보며 흥미를 잃어버린다. 이후에 레이가 자신을 죽여달라고 부탁하자 거부감을 참지 못하고 그 자리에서 구토를 하기도 하지만, 결국 '건물을 탈출하면 레이를 죽인다' 라는 조건으로 수락하고 레이와 함께 건물을 탈출하기 위해 돌아다니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