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원치 않는 임신을 했을 경우 대처법의 토론 주제

한발 늦었습니다, 저도 전체적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세세하게 나누어 검토해 봤습니다.

  1. WoW에서는 인도산 낙태약을 보내 준다. → 사실 확인이 필요하므로 [출처 필요]를 부착하거나 '보내준다고 한다'식으로 변경합니다.
  2. 인도산 낙태약과 미국 미프진의 복용법은 다르다.SciWithEvidence님의 글 2-1에 따르면 미국 미프진이라는 표현은 성립할 수 없으며, 즉 "프랑스 미프진" 혹은 "미국 미페프렉스"를 잘못 표기한 것, 혹은 사용자:Mife가 앞뒤 안가리고 되는 대로 아무 말이나 적어놓은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약마다 복용법이 다르긴 다를테니까 이 자체로 문제는 없습니다만, 만일 아래 3, 4, 5, 6이 모두 거짓이라면 문서와 무관한 내용이 되므로 남길 필요가 없습니다.
  3. 인도산 낙태약의 복용법은 미페프리스톤 200mg을 한번에 복용하는 것이다. → 사실 확인이 필요하므로 [출처 필요]를 부착합니다. 그러나 만일 1이 거짓이라면 이것은 문서와 무관한 내용이 되므로 남길 필요가 없습니다.
  4. 미국 정품 미프진의 복용법은 25mg짜리 미페프리스톤 2정 즉 50mg씩을 12시간 간격으로 세 번 복용하는것이다. 즉 미페프리스톤의 총 복용량이 150mg을 초과하지 않는다.SciWithEvidence님의 글 1-2에 따르면 이 부분은 완전히 사실이 아닙니다. 제대로 된 정보로 고치는 것이 낫긴 하겠으나 그냥 지우는 것도 잘못된 편집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5. 미페프리스톤 200mg을 한번에 복용하는 복용법에는 부작용이 많다. → 사실 확인이 필요하므로 [출처 필요]를 부착합니다. 그러나 SciWithEvidence님의 글을 봤을 때는 사실이 아닌 것 같고 사실이 아니라면 삭제하는 것이 나아 보입니다. 또한 만일 1이나 3이 거짓이라면 이것은 문서와 무관한 내용이 되므로 남길 필요가 없습니다.
  6. 미페프리스톤의 총 복용량이 150mg라면 부작용이 거의 없다. → 사실 확인이 필요하긴 한데 솔직히 거의라는 표현이 애매한 것도 있고 하니 확인 안 하고 지워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7. WoW이 한국에 처음에 알려졌을 때에 기부하고 약을 받아서 복용한 여성들이 많다. → 사실 확인이 필요하므로 [출처 필요]를 부착합니다.
  8. WoW은 지금은 한국에서 유명해졌다. → 별로 중요한 내용이 아니므로 지워도 될 것 같습니다.
  9. WoW은 지금은 일반적으로 낙태약이 세관에서 대부분 다 걸린다. → 사실 확인이 필요하므로 [출처 필요]를 부착합니다. 혹은, 일단 지우고 언론보도를 발견하면 그 때 추가하면 좋겠습니다.
  10. WoW에서 약을 받아 걸리는 경우, 낙태를 시도한 죄와 불법 약물을 밀반입 시도한 죄로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다. → 사실 확인이 필요하므로 [출처 필요]를 부착합니다. 혹은, 일단 지우고 언론보도를 발견하면 그 때 추가하면 좋겠습니다.

이러저러해도 역시 문제가 너무 많으니 그냥 삭제하는 것도 괜찮지 않았나… 하는 의견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