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위키토론:제재안에 대한 의결의 토론 주제

알겠습니다,

저는 다만, 불행대결을 하려던 의도가 아니고, XY인 성소수자나 CD가 여혐한 사실이 있기에 여혐혐 의도에서 그렇게 말한 것입니다.

저도 다른 분들이 말씀하셨듯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문장이 많이 있다는 점을 알고 사용자 문서에 수정알림글을 걸어 놓았습니다.

Garam 님과의 토론에서 재차 시간이 소요되자 미처 그 문장을 수정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사용자 문서가 문제되는 까닭은 날것인 단어들이 많은 탓도 있지만 제 스탠스에 대한 구체적 설명이 부족한 탓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간 토론에서 풀어 설명한 내용들을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문서에 대하여 이미 렌즈님이 수정안을 제 사용자 토론에 제시해주신 바가 있습니다. 그에 참고하여 일부 문장을 수정했고, 앞으로 더 수정할 용의가 있습니다.(주로 오해될 수 있는 단어 몇가지를 고쳤습니다)

그에 따라, 시간을 주신다면, 걸어놓은 알림글에 써둔 대로 수정하겠습니다. - 다른 분들께서 제 스탠스를 바꾸라는 것이 아니라 말씀해주셨듯이 - 타협할 수 없는 부분도 있습니다. 수정된 문서에 대해서는 추가로 제 토론문서에 글을 남겨주십시오.

하지만- XY 성소수자가 행한 여혐을 지적하는 것조차 혐오로 몰아가고, 아예 그 건을 말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납득하지 못하겠습니다. 이것이야말로 기계적 평등입니다. 그 건에 대해 여혐을 묻고 지나가지 않는 방안을 모색해 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이 상황은 애초 제 사용자 문서와 제 스탠스를 보고 토론에 끌고 오면서 발생한 문제입니다. 제가 아무리 사용자 문서를 잘 수정한다 해도, 여전히 또 토론에 문제 제기를 하며 같은 상황을 만들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을 말씀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