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위키:개선요청의 토론 주제

1번째 줄: 1번째 줄:
이 역시도 다시 설명드리자면 유전적 요인이란 유전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일텐데 약물이 태아의 유전자에 영향을 미쳤다면 후천적이라고 볼 수 없지 않나요? 저는 자폐에 대한 지식이 없기에 자폐가 후천적이라고 주장하는 것조차 아닙니다. 자꾸 이야기가 제자리걸음인 것 같아 갑갑하네요..
이 역시도 다시 설명드리자면 유전적 요인이란 유전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일텐데 약물이 태아의 유전자에 영향을 미쳤다면 후천적이라고 볼 수 없지 않나요? 생득적이고 유전적이고 선천적이라 함은, 외부 요인 없이 그저 임부(산모)의 체내에서 발생했다는 뜻인 것인가요? 임부의 체내에서 어떤 우연의 일치에 의해 유전적 변화가 생겨 특정한 특성을 띠었다면 그것이 아마 선천적인 요인이겠지요. 그런데 과학적으로 그런 우연의 일치는 임부의 약물복용으로도 일으켜질 수 있는 결과이지 않나요? 이 부분에 대해서 학계의 의견이 궁금했습니다.
 
덧붙이자면 저는 자폐에 대한 지식이 없기에 자폐가 후천적이라고 주장하는 것조차 아닙니다. 자꾸 이야기가 제자리걸음인 것 같아 갑갑하네요.. 저는 자폐가 후천적이라고 주장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는 더 설명해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폐가 후천적이냐 선천적이냐는 제 지식에서 알지 못하는 범위이기 때문입니다. 알려고 하더라도, 말씀하신 것처럼 많은 소스가 편견에 오염되어 있다면 제 선에서 무엇이 맞는지 걸러낼 수도 없겠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