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사회인권의 토론 주제

제가 보기엔 사회인권님은 본인이 다룰 수도 없는, 현실적으로 본인의 능력 밖의 일을 본인이 처리할 수 있다고 맹신하며, 그러면서도 본인이 그 수천건의 문건에 대해 다 편집해야하는 의무라도 있는 것처럼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사회인권님의 지난 번 사과가 진정성을 잃은 건 사회인권님이 기사 복붙을 조심하겠다고 말한 다음에도 지속적으로 기사복붙을 하고있다는 것입니다. 페미위키가 저작권으로 공격받기도 쉬운 조건이 되지만 각 항목 자체도 지리멸렬해지는 부작용이 나타난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지적했고 사회인권님이 그 문제제기에 대해서 받아들였다면 그런 짓을 해서는 안 되었습니다.

그게 본인의 스타일이라고 한다면 그건 공동공간에서의 집필에 맞지 않는 스타일인겁니다.

공론장에서의 집필을 원하신다면 서로가 소통할 수 있고, 알아볼 수 있는 문서를 작성하고 그런 스타일로 편집해야하는 것입니다.

그게 욕심이 아니라면 계속 "나중에 손댈테니까 이해해주세요." 라고 하는 건 어떻게 설명하실겁니까? 사회인권님이 언제 손볼지도 모를 항목을 다들 손가락빨면서 기다려야하냐구요?

만약 시간이 없다면 그건 전적으로 사회인권님의 개인적인 사정입니다. 그걸 타인이 이해해줘야 하는 사정이 있지 않는 이상 그건 타인에겐 전적으로 무의미한 것입니다.

게다가 그것이 사회인권님의 무책임한 편집행위로 타인의 기여가 묻혀버리고 보기 힘든 쓰레기문서들이 생성된다는 점을 상기한다면 더더욱 그렇구요.


대체 그렇게까지 기사를 복붙해서 어떤 지적 기여를 하고 싶으신건가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반복되니까 한참 전의 문제제기를 또 반복해야하는 것은 사회인권님이 아니라 그걸 지켜보고 다시 문제제기를 해야 하는 저나 다른 분들의 분노이기도 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