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위키:탈퇴 요청의 토론 주제

우선 리브레 위키 문서에서 내용을 추가했다가 지웠다가 하는 행동을 반복해서 죄송합니다.


전에 관리자 분들께 따로 말씀드렸듯이 리브레위키 쪽 주요 인사들이 텔레그램에서 이루어진 학대행위들부터 시작해 최근까지도 트위터 등지에서 이간질을 조장하거나 저를 스토킹하면서 정신건강이 크게 악화돤 상태입니다. (폐쇄병동까지 고려했으나 직장이 있어서 그리하진 못했습니다.) 추가 공론화를 하면 과거와 달리 (리브레위키와 무관한 곳에서) 저의 정신건강 악화로 인한 잘못들 관련해 약점잡힌데다가 그 위키에 타격을 입힐수도 있는 자료들이라 보복이 두려워서 못하고있습니다. (기록 일부는 드라이브에 저장했지만 전부 가지고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추가 공론화는 하지 않기로 결심했고, 저번에 그들이 별개로 (학대행위가 발생하기 전) 리브레위키에서 자폐 관련 문서에서 차별적인 서술을 고집해서 저와 마찰을 빚었던 내용이라도 추가하고자 했는데, 디시 생각해보니 비판 항목에 제 내용만 주구장창 적어놓으면.. 2차가해 타겟이 될 명분을 주게 될 것 같아서 지우다가, 그래도 공익목적으로 알아야 할거 같이서 다시 복구했다가 지우는 등 같은 행동을 지나치게 많이 반복했습니다. 결국에는 다른분이 적었던 제 리브레위키 주요 인사들의 온라인 학대 관련 문단 하나만 유지하고 나머지 제가 쓴 조잡한 내용들은 전부 지웠습니다.


저는 그 외에도 여러가지 이유로 정치,사회운동,위키활동을 접기로 다짐했지만 페미위키는 그래도 안전하다고 생각했는지 자꾸 충동적으로 편집하게 됩니다. 그래서 계정 탈퇴를 하려고 합니다.


다만 한 가지 걱정되는 것은.. 리브레 위키 비판 항목에 2차가해성 반박이 달릴까 두렵습니다. (현재는 사라진) 전에 진보위키의 '리브레 위키' 문서에서도 제가 트위터에서 폭로한 내용 관련해서 어떤 사용자분이 '비판'항목에 적자, 리브레위키 측 유저가 2차가해성 '반론'항목을 다는 등 반달이 발생해서 모 관리자분이 그 내용을 2차가해 방지와 피해자 보호하겠다며 '반론'항목 전체를 지우는 동시에 '비판' 항목에 제 관련 내용을 통째로 지우셨습니다.


저는 그쪽 사람들이 진보위키 때와 마찬가지로 페미위키에서도 저를 2차가해성 반달을 해서 저를 정신적으로 고통을 줄까봐 두렵습니다. 그러나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는 한, 최소한 다른 페미니스트들이 공익적 목적으로라도 리브레 위키의 실체 정도는 알기 위해서라도 다른분이 쓰신 문단까지 제 손으로 지우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보복이 극도로 무섭고 일상생활에까지 지장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그런데 제가 페미위키 탈퇴한 이후에는 아예 편집권한 자체가 없기 때문에.. 페미위키에서 비슷한 형태의 반달이나 2차가해가 발생하면 해당 '반론'항목을 지워주시거나 부득이하다면 '비판'항목에 저와 관련된 내용을 지워주실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저는 마음 놓고 완전히 탈퇴하고 장기간 온라인 학대로 인해 발생한 정신병 치료받고 다른 취미생활(라프텔로 애니 감상 등)에 빠질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 외에 무리한 부탁은 하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