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엣

최근 편집: 2023년 6월 16일 (금) 15:25

정의

권력 이양 관계(Power Exchange Relationship)의 한 종류인 Dominant-Submissive Relationship을 줄여 국내에서는 DS(디엣)이라고 한다. 도미넌트(지배자)와 서브미시브(피지배자) 사이의 지배하고 복종하는 관계를 의미한다.

합의

모든 DS(디엣) 관계는 서브미시브(피지배자) 주도의 합의가 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합의에 대한 내용은 서면으로 남겨야 한다. 합의에 대한 가이드 라인은 아래를 따른다.

  • SSC(Safe, Sane, Consensual)
  • RACK(Risk Awarness Consensual Kink)

합의가 되지 않은 모든 BDSM 행위는 폭력이며 위법 행위이다.

기간에 대한 합의

DS(디엣) 관계는 24/7, 만나지 않는 시간까지 포함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보통 침대, 데이트, 특정 요일, 특정 기간을 정하기도 하고, 말 그대로 24/7 관계를 하기도 한다.

플레이 범위에 대한 합의

DS(디엣) 관계는 어떤 부분은 괜찮은지, 어디까지 괜찮은지 합의가 필수이다. 예를 들면 스팽킹의 경우엔 엉덩이, 허벅지, 손바닥, 발바닥 중에서 어떤 부분이 괜찮은지, 멍이 들때까지, 멍이 들면 안되는지, 빨간 자국만 남을 정도로만 해야 하는지 도미넌트(지배자)와 서브미시브(피지배자)의 상세한 합의가 필요하다.

정신적 트리거에 대한 합의

도미넌트(지배자)와 서브미시브(피지배자) 모두 정신적 트리거가 있는 경우 그 부분에 대해서 합의해야 한다. 이 내용은 매 플레이 씬이 끝날 때마다 이야기를 하여 합의하여야 한다.

세이프 워드에 대한 합의

플레이 씬에 들어와 있는 도미넌트서브미시브를 포함한 모든 사람은 외칠 수 있는 세이프 워드를 정해야 한다. 안전어는 안돼, 싫어, 아파 등 플레이 중에 쉽게 나올 수 있는 말이어서는 안된다. 또한 말하기 어려운 때를 위해 말 뿐만 아니라 행동 세이프 워드도 정해두어야 한다. 정신이 없을 때에도 말할 수 있거나 표현할 수 있는 수준의 연상 하고 말하기 편한 것이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이프 워드 문서를 참조한다.

인원에 대한 합의

DS(디엣) 관계는 성애가 포함된 관계일 수도, 아닐 수도 있다. 따라서 DS(디엣) 관계에 몇명까지, 어떤 위치로 포함될 수 있는지 합의해야 한다. 예를 들면 1:1 관계, 1:1:1 관계, 또는 도미넌트(지배자) - 스위치(피지배/지배자) - 서브미시브(피지배자) 같은 관계가 있을 수 있다.

주의사항

DS(디엣) 문서인데 합의만 주구장창 있어서 의아할 사람도 많겠지만, 그정도로 BDSM에서 합의는 제일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상대방과 합의하는 기간 동안 열심히 싸우기도 하고, 관계를 다시 생각해보기도 하면서 자신과 상대의 격차를 줄여나가야만 오랫동안 DS(디엣)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또 자신이 싫은데도 불구하고 관계를 이어나가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합의하는 것은 절대 해서는 안된다. 타협점을 찾을 수 없는 부분에 있어서는 상호 포기가 필요하다. 이 점을 명심하고, 상호 포기가 가능한 사람과 DS(디엣) 관계를 갖길 바란다.

다른 관계

대표적인 관계 몇가지만 적었지만, 이보다 더 많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BDSM TEST(영문) 사이트를 참조하길 바란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