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니즘 사이드바

최근 편집: 2018년 6월 13일 (수) 13:48
한다면하는남자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6월 13일 (수) 13:48 판

1. 네가 남자를 만나지 않는다 하여 남자들이 아쉬워하지 않는다. - 그걸 바로 공주병이라 부른다.


2. 세상에 괜찮은 남자가 없는 것이 아니다. - 네 주변에는 모이지 않는 것이다.


3. 사람들이 네 외모를 보고 차별하는 것이 아닐 수도 있다. - 왜 네 성격은 괜찮을 것이라고 깔고 들어가냐.


4. 네가 생각하는 것을 다른 사람들도 한 번쯤은 생각해본 적이 있다. - 너 혼자 기발한 걸 깨우친 게 아니다. 다른 사람들은 거기 동의하지 않았을 뿐이다.


5. 네가 사회구조를 직관하고 있다는 착각에서 벗어나라. - 위대한 학자들도 사회구조 앞에서는 코끼리 만지는 장님일 뿐이었다. 넌 좁밥이다.


6. 네가 여자들의 심정을 대표하고 있다는 착각에서 벗어나라. - 무슨 과대망상인지. 네가 개체로서의 여자인 것과 여자 일반을 아는 것은 다른 문제다.


7. 네가 여자라서 성공하지 못한 것은 아니다. - 너에게는 더 많은 결격사유들이 있다. 그에 비하면 여자인 건 오히려 문제가 아니었다.


8. 어떤 사례를 볼 때 성별을 위주로 판단하는 것 자체가 바보 짓이다. - 세상은 남자 반 여자 반이기에 어떤 사태든 50% 확률로 네 가정에 맞아떨어질 뿐이다.


9. 사람들은 너를 괴롭히려고 하지 않는다. - 사람들은 너에게 관심이 없으며, 무엇보다 너는 특별하지 않기에 괴롭힐 가치가 없다.


10. 사람들이 공부를 하면 너와 비슷해질 거라는 오만함을 버려라. - 사람들은 이미 너보다 똑똑하기 때문에 거기서 공부를 더 하면 더 안 비슷해진다.



PS. 네가 약자고 남들이 강자인 것이 아니다. - 너도 충분히 강하다. 너는 단지 피해 입을 때 민감하고 가해할 때 둔감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