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겸

최근 편집: 2018년 7월 4일 (수) 21:15
ㅎㅂㅎ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7월 4일 (수) 21:15 판

보겸은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는 인터넷 방송인이자 대표적인 여성혐오자이다.

전 여자친구 폭행 사건

보겸의 데이트폭력 폭로글

2016년 12월 23일, 'WINY'라는 닉네임으로 보겸의 여자친구 폭행 사건이 아프리카 TV 방송국 자유게시판에 폭로되었다. 2시간 뒤 폭로글은 삭제되었으며, 당일 오후 보겸은 폭행과 금전적 협박을 인정함과 함께 사과 방송을 진행했고 24일 밤 2차 사과 방송을 진행했다. 보겸은 다른 남BJ에게 별풍선을 쏘듯이 본인에게도 별풍선을 쏘라고 협박한 것과, 이어서 별풍선을 본인에게 쏘지 않았다는 이유로 피해자의 팔이 멍들도록 폭행한 것, 본인이 2017년 1월 1일까지 별풍선 금액을 환불해주기로 한 것을 인정했다. 이후 보겸은 상습적이거나 도구를 이용한 신체적 폭행은 없었다고 주장하며 방송 전 당사자 간 별풍선 환불에 대한 금전적 정리, 폭행에 대한 합의금, 사과가 이루어졌다고 주장했다. 또한 별풍선 환불과 금액 지급이 늦어진 것에 대해서는 고의가 아니었고 수중에 큰 금액이 없었기 때문이라 해명했다. 이와 별개로 오메가 시계를 소유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현재 유튜브에는 해명방송이 올라가 있지 않으며, 'WINY'는 아프리카TV에서 탈퇴한 상태다.

나무위키는 "'WINY가 보겸이 잘 나가는 게 배알 꼴려서 일부 내용을 주작한 게 아니냐'라고 의문을 제기하는 시청자들도 상당히 많"으며 "일부에서는 3년 전의 일을 굳이 왜 지금 터트렸는지 의문을 제기하"고 있고 "WINY가 '말다툼 도중 보겸에게 폭행을 당했다'와 보겸 본인 역시 어디를 어떻게 얼마나 폭행했는지 정확히 진술하지 않아 말로만 들었을 때 WINY를 엄청나게 폭행한 것으로 오인한 사람이 매우 많았"다 등 데이트 폭력의 본질을 흐리는 서술이 되어 있으며, "이번 사건을 계기로 보겸은 대상 받기 직전의 '보황' 이미지를 완벽히 회복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며 보겸의 폭행 사건을 가해자 중심적 입장에서 서술하고 있다.[1]

같이 보기

링크

출처

  1. “보겸/사건사고 r245판”. 《나무위키》. 2018년 7월 4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