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가입인사게시판

이 게시물에 대한 정보

편집 불가능

가입인사 게시판입니다. 다음은 @WhatisI님이 제안한 양식입니다.

반갑습니다~ 페미위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페미위키에 처음 오시는 분들과 기존 회원들간에 인사도 하고,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어딘지 알아가고자 마련된 자리입니다. 편하게 얘기해주세요.

가입인사 양식은 다음 질문 선택지 중에서 5개 이상을 복사하셔서, 새글에 붙여넣기 해주시고, 선택하신 질문에 대해 답변해주시면 됩니다. 아직 잘 감이 안잡히시면, 이 게시판의 다른 게시글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3.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4.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5. 가장 기억에 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억은 무엇인가요?
  6.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7. 지금까지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다고 여겨지는 가상의 캐릭터는 무엇인가요?
  8.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9.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10.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11.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12. 자랑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13.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
  14.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15. 직접 질문을 만들어 주세요. (예: 나는 무슨 생각을 하며 사는가?, 내가 가장 가고 싶어하는 곳은 어디인가?, 내가 살고 싶은 세상은 어떠한가? 등등)

디스코드 채팅방에서는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어서 오세요!

이경 (토론기여)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트위터에서 사용하는 필명입니다!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영어영문학과 종교학, 철학을 전공했고 글쓰기(소설)와 독서를 좋아합니다. 피아노 치기도 좋아해요.

3)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페미페미하게 답변하자면, 요즘은 길거리 나갔을 때 시선강간 견디기.

4)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트친님 소개로 왔는데, 한국문학과 영문학 및 기타 세계의 문학, 한국철학과 서양철학, 한국역사, 종교학에서 본 여러 종교, 언어학 및 희랍어와 라틴어, 부동산, 음악 관련해서 문서 만들러 왔어요. 가장 하고 싶은 일…… 페미위키를 풍성하게 하고 싶습니다.

5) 가장 기억에 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억은 무엇인가요? 역시 페미페미하게 답변하자면, 여성주의 모임(솔여심)에서 같은 사상을 공유하는 사람들을 만나서 토론한 것.

6)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혼자 독서하는 걸 가장 좋아하고, 마음 맞는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도 괜찮아요.

7) 지금까지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다고 여겨지는 가상의 캐릭터는 무엇인가요? 전미희 작가가 쓴 룬의 아이들에 나온 란지에 로젠크란츠. 그 캐릭터처럼 올곧고 싶다고 생각하게 해줬거든요.

8)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독…서­…인데 요즘 남는 시간이 없어요.

9)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퀴어이론

10)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한바탕 울면 시원해져요.

11)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공장식 축산 반대.

12) 자랑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주변에 좋은 사람을 많이 뒀어요.

13)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 공부한 내용을 완벽히 이해했다고 여겨질 때.

14)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똑똑하다는 말! ><

탕수육 (토론기여)

어서오세요! 저도 13번의 희열을 느껴보고 싶어요 ㅜㅜ

WhatisI (토론기여)

독서.. 음 저도 예전엔 독서 좋아했는데.. 그게 언제적 일인지.. ㅎㅎ

근데, 부동산이라니 리스트의 다른 것들과는 매치가 안되는 것 같아서, 궁금하네요, 어떤 것들인지.

이경 (토론기여)

아버지의 강요로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중이라서 부동산학, 부동산 관련된 민법 공법 공인중개사법 세법 공시법령을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덕분에 부동산 항목을 빠삭하게 적을 수 있어요. 그렇습니다ㅠㅠ (오열)

Wtf (토론기여)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트위터 가명인 what the fxxx의 줄임말 이에요. 이해가 안가는 질나쁜 생각들을 보면 드는 생각이에요.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글짓기, 작사에요.


3.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완벽히 객관적으로 이성적으로 판단 하는게 어렵다 생각해요. 불의를 비판하고 제대로 판단 할 수 있을 정도로 시야를 키우고 싶어요.


4.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보고 배우는 것. 사실 지지하는 맘이 커서 가입 해봐요.


5. 가장 기억에 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억은 무엇인가요?

항상 병원 관계자 분들에게 긴장하는데 한 병원에서 그 고정 관념을 깨버린 것과 수술 설명 해주시는 간호사 선생님께서 제 꿈을 물어보시고 멋지다고 해주셨을 때에요. 가족에게도 그런 말 들어 본적 없고 반대만 하셨는데 너무 기뻤어요.


6.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소수로 같이 어떤 취미를 공유 하며 노는게 좋아요. 다수는 정신이 없어서 차분리 소수 끼리 노는 걸 좋아해요.


7. 지금까지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다고 여겨지는 가상의 캐릭터는 무엇인가요?

제가 보는 미드 ncis의 깁스와 디노조에요. 깁스는 강자에게도 약자에게도 버팀목이 돼어 주고 페미위키 설명에 말씀 하셨던 줄타기의 부체 같은 존제에요. 디노조는 유머스럽고 추태부리는 케릭터지만 나중에 점점 성숙해지는걸 보며 좋아해요. 옛날 드라마라 페미적인 요소가 많이 뒤쳐지지만 요즘은 바뀌는 모습을 보여줘서 질문에 답변 할 수 있겠네요.


8.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공상을 하며 시간이 지나가길 기다려요.


9.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스테이크 셀프 구워 먹기요...ㅎ... 양식 요리 만들어 먹기..


10.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자버려요. 다독이는 일은 어려워요..


11.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음식은 다 잘먹어요. 좋아하는게 딱히 없을 정도에요. 음식을 만들어주고 싶어요.


12. 자랑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딱히 없어요.


13.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

사람들을 웃게 해줄 때, 창의적인 문장을 완성 했을 때.


14.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저와 대화하는 상대가 재밋어서 진심으로 웃는 웃음 소리.


15. 당신의 상상의 동물은?

사슴 뿔 달린 고양이에요. 사슴과 고양이를 좋아해서 나중에 기회가 있다면 타투도 하려구요..

Pleasesica (토론기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우와 글쓰는 분이시군요! 저도 글써서 반가운 마음이... :)

탕수육 (토론기여)

어서오세요! 환영합니다.

WhatisI (토론기여)

꿈이 무엇이길래 집에서 반대를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사슴 뿔 달린 고양이는 귀여울 것 같군요.ㅋ

버블스 (토론기여)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어릴적에 봤던 추억의 만화 파워퍼프걸을 다시 봤더니 눈에 쏙 들어오는 포인트가 정말 많았었습니다. 짧게 설명하기 힘들정도로 좋은 표현이 많았지만 사랑스러운 친구들의 우정과 무엇도 강요하지 않으면서 많은걸 베풀어주는 박사님ㅡ 그리고 킨 선생님과 벨럼의 디테일과 악당들의 다양한 묘사들... 성역활에 갇히지 않은 파워퍼프걸들에 대한 묘사들 하나하나가 페미니즘적 상징을 담고있으면서도 즐겁고 아름다운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일단 파워퍼프걸 문서위주로 편집해보기 위해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위키문법 공부해서 올려보고는 싶은데 처음이라 잘 될지는 몰라서 약간 기대되네요.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책읽고 만화보고 그리고 고양이자세로 할수 있는 많은일들이 좋답니다.


3)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가만히 있으면서 생각하는게 좋은 약간 히키코모리 스타일이랍니다. 버즈아트나 그라폴리오에서 맘에 드는 작품 보는것도 좋아하고 주말에 전시회라던지 중고서점 가는게 가장 즐겁답니다........히키..

4) 지금까지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다고 여겨지는 가상의 캐릭터는 무엇인가요?

'가장'많은 영향을 끼친건 역시 꼽기가 힘드네요. 생각해보니까 테세우스의 배처럼 많은 캐릭터와 관계속에서 누더기처럼 만들어진 자아같네요. 헤헷..

5)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일단 책을 읽습니다. 읽으면서 살짝 잠들기도 합니다.

6)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지난 주말 파워퍼프걸을 몰아보고 카드캡터체리를 나이들어서 본 느낌의 그때는 보이지 않던걸 보는 즐거운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이 위키에 오게 된 계기니까 파워퍼프걸.....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은 가치를 가지면서 과거에 나왔음에도 미래를 가르키고 오래된 미래라는 생각이 들어서 추천해봅니다.


7)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ASMR을 들으면서 젠탱글을 그립니다... 너무 마이너한가?


8)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코가 별로 좋지 않아서 자극적인 맛과 좋은 플래이팅이 주로 다가오네요 ㅎㅎ


9)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

보이지 않았던것을 보는것 다른시각으로 보는것 그리고 수학문제를 풀때 뿌듯^^ 합니다.


10)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유니크한 사람이구나. 세상에 단 하나인 사람이구나 라는 느낌의 말 좋아하기만 합니다. 자주 듣는 말은 아니네요..

탕수육 (토론기여)

어서오세요 :) 환영합니다!

Pleasesica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카드캡터체리... 비디오로 녹화해두고 봤었어요!!!

Aurorashower (토론기여)

어서오세요 환영합니다 :D

뉴비입니다 (토론기여)

환영합니다!

WhatisI (토론기여)

처음엔 문법 신경 안쓰고 막 쓰셔도 되는데.. 문법은 천천히 익히면 되니까요.

중고 서점 가는거! 정말 재미있죠. 은근 좋은 책 발견할까 기대되기도 하고. 수학 문제 푸는거 좋아하시는군요. 열받는거 식힐 때 짱이죠!! 근데 가끔은 수학 문제야말로 시간을 왕창 잡아먹는 귀신이라서.. 마치 문명처럼 "이것만 해결하고 점심 먹어야지."했는데, 다시 머리를 들어보면 벌써 저녁 시간도 지난것! 킁..

녹차라떼 (토론기여)

안녕하세요, 녹차라떼입니다. 잘 부탁드려요:)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개인적인 의미라기 보다는 제 인게임 닉네임이 @녹차라떼@이고, 왠만하면 제가 사용하는 닉네임으로 다른 사이트도 가입을 해야 제가 안 헷갈려서 그런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녹차라떼를 좋아하기도 하구요!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하는 것들은 거의 다 좋아합니다.(웃음) 직소 퍼즐이나 소설책도 좋아해요.


3)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안 친한 사람이 보낸 메세지에 제대로 답장하는 게 힘들어요.. 이렇게 보내면 기분 안 나쁠지, 이렇게 보내면 괜히 이상한 사람 되는 건 아닌지 생각하다 보면 의외로 힘들더라고요;;

4)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주제의 문서들을 많이 만들고 싶어요! 글을 읽다가 눈살을 찌뿌릴 만한 내용을 접하게 될까봐 걱정할 필요 없는 그런 '위키'가 됐으면 합니다!


5) 가장 기억에 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억은 무엇인가요?

친한 친구들과 쌓은 추억들 전부.. 라고 하면 될까요?


6)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친한 친구랑은 단 둘이 있는 게 좋은데, 사귄 지 1년이 아직 안 된 친구들이랑은 여럿이 모여서 노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제가 말주변도 없고, 낯도 심하게 가려서 대부분 리액션 위주로 대화하다 보니 그렇게 된 것 같아요.


7) 지금까지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다고 여겨지는 가상의 캐릭터는 무엇인가요?

'가상의' 캐릭터는 아니지만.. 네이버 웹툰 <나는 귀머거리다>의 작가님 캐릭터입니다. 캐릭터 자체보다도 그 웹툰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됐던 것 같아요. 아직 안 보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8)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독서...는 당연히 아니고요, 핸드폰을 가장 많이 합니다. 멍 때리고 앉아있는 것도 좋아해요.


9)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아, 녹차는 어떨까요? 라떼는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니까요! 아 그렇게 따지면 녹차도..; 혹시 모바일 게임 '좀비고등학교'는 어떠세요?


10)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아무 연습장이나 꺼내서 원을 엄청 겹쳐서 그려요. 그러다가 기분 나쁜 일들을 옆에 적어보기도 하고요. 그렇게 하면 그러고 나서 그 종이를 버릴 때 기분 나빴던 것들도 같이 사라지는 것 같아요.


11)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매운 음식, 단 음식은 진리입니다!ㅋㅋㅋ죄송합니다. 매운 음식은 좋아하기는 하는데 잘 못 먹어요;


12) 자랑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잠을 잘 자요. 예민하지 않다고 해야 하나? 그냥 아무데서나 눈 붙이면 그대로 잘 수 있어요.


13)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

ppt 만들어서 남들 앞에서 발표하는 걸 좋아해요!


14)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글쎄요.. 딱히 떠오르는 건 없지만 저도 사람인지라 칭찬받는 걸 좋아합니다...아하하ㅏㅏㅎ..ㅏ(쭈글


15) 내가 살고 싶은 세상은 어떠한가?

저는 상처 받지 않는 세상에서 살고 싶어요. 지금처럼 누구나 아픈 구석이 있고 툭 치면 쓰러질 것 같고, 별 것도 아닌 걸로도 금세 싸움이 일어나는 그런 세상 말고요. 제 주위 사람들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아, 물론 저도요!

WhatisI (토론기여)

오~ 내성적인 성격이지만, 무대공포증 따위는 없으신가보군요! 부럽네요. 전 내성적이고 무대공포증도 심한데..

녹차라떼 (토론기여)

의외로 그런 것도 아니에요.ㅋㅋ 발표 하다 보면 손도 엄청 떨고 하다가 틀리면 엄청 당황하는데 그냥.. 하고 싶어요(???)

WhatisI (토론기여)

어.. 그럼 그냥 대단하신걸로..ㅋㅋ

녹차라떼 (토론기여)

ㅇ.,,ㅓ.....,어....음.,..;; 네...??? (당황;;;;;;;

Aurorashower (토론기여)

안녕하세요 환영합니다. 오늘은 녹차라떼를 한잔 마셔야겠습니다 XD

녹차라떼 (토론기여)

안녕하세요! 맛있게 드세요(?) 음... 뭔가 이상한데;; 잘 부탁드려요!

Salam (토론기여)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사람스런 아이디를 갖고싶었어요.

2)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아무것도 없는데서 뭔가 새로 만드는 것. 어떻게 출처없이 새문서를 만들수있죠? ㅇㅁㅇ;;

3)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여성인물 관련 문서채우기.

4)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기존에 있던 뭔가를 약간 바꿔서 다른 시점으로 보는 것.

5)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페미니즘 창작물목록(http://ko.areumdri.wikidok.net/wp-d/579e1ba5f0ab18831a5bf063/View)에서 최애캐!! 최애장르!! 하나 장만하세요!! 여러분!! 덕질이 없는 인생은 설탕없는 빵과 같으며!! 덕질!! 그것은 자다가도 한번 생각나면 심장이 뛰는, 강력한 스트레스 해소제!! 삶의 기적!!! 이것이 사랑입니다!! 그리하여 페미니즘에서 덕질을 시작하면... (이하생략)

WhatisI (토론기여)

ㅋㅋ 페미니즘 덕질.. 4번 답변은 꽤 흥미로운데 예를 들자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Salam (토론기여)

AU(Alternate Universe) 같은 것이지요. 요즘은 남자캐릭터를 여자로 바꾸면 어떻게 될까 그런 생각을 자주 합니다.

새 가입인사 게시판이 열렸어요!

1
탕수육 (토론기여)

이곳에 가입인사를 남겨주세요 :)

더 이상 예전의 주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