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 스틸만

최근 편집: 2022년 12월 31일 (토) 00:56

개요

루시 스틸만(영어: Lucy Stillman)은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등장 인물 중 하나로, 어쌔신 크리드어쌔신 크리드 II, 어쌔신 크리드: 브라더후드에 등장했다.

발자취

어쌔신 크리드

어쌔신 크리드에서는 워렌 비딕의 조수로 등장하는데, 애니머스데스몬드 마일즈의 상태를 관리한다.

어쌔신 크리드 II

어쌔신 크리드 II에서는 데스몬드 마일즈의 앱스테르고 탈출을 도와 숀 헤이스팅스레베카 크레인과 합류하며, 중간에 데스몬드 마일즈의 암살자 훈련을 돕는다.

어쌔신 크리드: 브라더후드

어쌔신 크리드: 브라더후드에서는 데스몬드 마일즈와 협동하여 몬테리지오니 저택의 지하 비밀 통로의 퍼즐을 풀며, 게임 종반부에서는 유노에덴의 조각을 통해 데스몬드 마일즈를 조종하여 살해당한다.

정체

루시 스틸만의 정체는 암살단템플기사단의 이중 스파이이며, 정확히는 템플기사단의 스파이이다.

원래 암살단원으로 암살단의 은둔처 중 하나인 농장에서 암살자 훈련을 받았으며, 암살단은 루시에게 템플기사단 스파이 임무를 내리고 템플기사단에서의 추적을 끊기 위해 루시에의 모든 지원을 끊었다.

루시는 앱스테르고에서 템플기사단에의 스파이 역할을 하던 중 암살단은 템플기사단을 무너뜨릴 수 없다고 생각한 루시는 템플기사단 측에 붙어 두 집단 사이의 전쟁을 빨리 끝내기로 한다.

암살단 측에서 실험체로 위장해 보낸 클레이 카츠마렉, 즉 실험체 16호를 도와 템플기사단의 기밀 정보를 빼내 같이 탈출하기로 되어 있었으나, 클레이가 빼내던 정보에서 루시의 배신 사실을 알게 되며, 건강이 극도로 악화되어 있었던 클레이는 자신의 피로 자신의 다음 타자로 올 실험체에게 모든 사실을 알리기 위해 벽에 모든 사실을 적고 과다 출혈로 사망, 애니머스 안전모드 내에 데이터로써 잔존하게 된다.

클레이의 다음 차례로 들어오게 된 실험체 17호, 데스몬드 마일즈가 클레이 카츠마렉이 남긴 정보를 최대한 볼 수 없도록 애니머스를 고장내거나 자주 쉬게 만들었으며, 자신이 암살단원임을 밝힌다.

프로젝트 사이렌이라는 계획 하에 루시는 실험체의 신뢰를 얻고 에덴의 조각을 얻는 순간 배신하고 앱스테르고로 돌아오려 하였으나 이를 알고 있는 유노는 자신의 계획이 틀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데스몬드 마일즈로 하여금 루시를 살해하도록 에덴의 조각을 이용한다.

이후 유노는 데스몬드 팀이 에덴의 조각을 이용해 들어온 이수 시대의 유적에서 태양풍을 막아내고 부활하며, 데스몬드 마일즈는 이 과정에서 희생된다.

비슷한 인물

루시 스틸만은 암살단에서 템플기사단에의 전향을 했다고 볼 수 있으며, 세계관 내에 자의로든 타의로든 전향 또는 변절을 한 비슷한 인물들이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