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진보위키의 토론 주제

1번째 줄: 1번째 줄:
우선 답변이 늦어지는 점에 대해서 제가 스마트폰 이용이 미숙하여 잘못 누르는 때가 많고 오타도 많아서 미숙하고 제 개인적인 일들도 있어서입니다. 사과드립니다.
우선 답변이 늦어지는 점에 대해서 제가 스마트폰 이용이 미숙하여 위치를 잘못 누르는 때가 많고 오타도 많아서 미숙하고 제 개인적인 일들도 있어서입니다. 사과드립니다.




55번째 줄: 55번째 줄:




비판 단락은 제목(3.1 스탈린 옹호)이 스탈린 옹호이지 극좌 스탈린주의가 아니라고 이미 밝혔습니다. 또한 문서의 초입부 부분은 이미 네이티브님께서 삭제하셨기에 이에 대해서 논쟁하는 것도 무의미하구요. 저희는 지금 나머지 비판단락의 존치여부를 두고 토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아래쪽 비판 단락은 초입부에 대한 설명이 아니라고 이미 밝혔습니다. 아래쪽 비판단락은 다만 특정 사건을 기록으로 남겼을뿐입니다
비판 단락은 제목(3.1 스탈린 옹호)이 스탈린 옹호이지 극좌 스탈린주의가 아니라고 이미 밝혀드렸습니다. 또한 문서의 초입부 부분은 이미 네이티브님께서 삭제하셨기에 이에 대해서 논쟁하는 것도 무의미하구요. 저희는 지금 나머지 비판단락의 존치여부를 두고 토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아래쪽 비판 단락은 초입부에 대한 설명이 아니라고 이미 밝혔습니다. 아래쪽 비판단락은 다만 특정 사건을 기록으로 남겼을뿐입니다
 
 
<nowiki>*</nowiki> "그리고 @홍길님께서는 토론 예절을 지키십시오. 왜 갑자기 음슴체가 나옵니까?"
 
 
음습체가 불편했다면 죄송합니다. 다만 토론 예절 부분은 님께서 먼저 토론 예절을 지키지 않으셨다는 점을 공손히 알려드립니다.
 
 
"아, 그러면 3명의 홍길이라는 닉을 쓴 사람들이 '우연히' 진보위키 문서에 각각 위키에 나타나 '우연히' 똑같은 비판을 달았다는건가요? 참이나 합리적이네요. 어떻게든 저격성 문서다라는 주장을 벗어나겠다고 궤변을 펼치는거도 황당하고요."(ernest)
 
"웃기지 마세요"(네이티브)
 
등 많죠.




89번째 줄: 76번째 줄:




자체 규정은 타인의 평가로부터의 면죄부가 되지 않는다는 사실은 이미 밝혀드렸고 링크/아카이브는 허위가 아님을 밝혀드립니다.
자체 규정은 타인의 평가로부터의 면죄부가 되지 않는다는 사실은 이미 밝혀드렸고, 링크/아카이브는 허위가 아님을 밝혀드립니다. 또한 비판 가능한 지점이 있다면 비판이 가능하다는 점을 나치/크메르루주 언급에서 말씀드렸습니다.<br />


<br />
<nowiki>*</nowiki> "시정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시정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
*
*
*
*
*
제가 확인해본 결과 해당 서술은 불과 며칠 전에서야 되돌려진것을 확인했습니다.


진보위키에 대한 비판이 적히지 않았다면 해당 서술은 영영 그대로 남았을 것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