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일기

최근 편집: 2023년 1월 5일 (목) 18:44
해미의 엄마 윤희숙이 남긴 요괴 퇴마서이자 일기이다. 노트 표지는 옅은 갈색.
해미의 엄마 윤희숙이 남긴 요괴 퇴마서이자 일기이다. 노트 표지는 옅은 갈색.

학교괴담(애니)에서 자주 등장하는 일기로, 해미의 엄마 윤희숙이 남긴 요괴 퇴마서이자 일기이다.

다크시니

3월 15일 다크시니가 나타났다. 마법진 속에 불을 피워놓고 '다크다크 잠들어라' 하고 주문을 외우니까 뒷산의 녹나무 숲으로 들어가 잠들어 버렸다.

봉인방법 : 마법진 속에 불을 피워놓고 '다크다크 잠들어라' 주문을 외운다. 단, 다크시니를 봉인할 수 있는 뒷산이 파괴되지 않았을 때 가능한 이야기다.

빨간휴지 파란휴지 귀신

화장실에 나타나 빨간 휴지 줄까? 파란 휴지 줄까? 하고 묻는 귀신이다. 빨간 휴지라고 하면 천장에서 피가 떨어져 빨갛게 되고 파란 휴지라고 하면 목을 졸라서 파랗게 되게 한다. 11월 4일 아카가미 아오가미(빨간휴지 파란휴지 귀신)가 나타났다. 항아리에 위와 같은 그림을 그리고 물을 넣은 후 '변소를 빌려주세요' 하고 외우니까 사라졌다.
우유병 위에 아카가미 아오가미를 봉인하기 위한 부적을 그렸다.

봉인방법 : 항아리를 대체할 수 있는 병에 부적을 그린다. 물을 넣고 봉인될 때까지 변소를 빌려주세요라고 외친다. 참고로 더빙판은 주문이 변소를 빌려주세요지만, 원본은 항아리를 빌려주세요이다. 빨간휴지 줄까, 파란휴지 줄까라고 물을 때 섣불리 어떤 색깔의 휴지를 달라고 하는건 금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