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

최근 편집: 2023년 1월 3일 (화) 09:12

키스는 두 사람 이상의 사람(보통은 두 사람)이 입을 맞추는 것이다. 뽀뽀보다는 더 성적인 의미의 스킨십이다. 보통 뽀뽀는 아주 짧은 시간 입술을 갖다댔다 떼는 것을 말하는데(보통 '쪽'이라는 의성어로 나타낸다), 키스는 보통 입을 벌리거나 혀를 접촉하며 오랜 시간 입과 입으로 교류하는 것을 가리킨다.

확장된 용례

  1. 단순히 입술과 무언가의 접촉이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한다. 대표적인 용례로 손키스, 목키스 등이 있다.
  2. 무언가 주고받으며 사랑과 애정을 나누는 행위에 키스라는 이름을 붙이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마주보며 눈을 깜빡이는 고양이와의 눈인사를 '눈키스'라는 말로 지칭하기도 한다.


추행으로써의 키스

2019년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이 19-64세의 성인 여남 18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나는 상대방이 원하는지 확인하지 않고 상대방에게 키스를 한 적이 있다"는 질문에 여성은 3.9%만이 그렇다고 답했고, 남성은 다섯 명 중 한 명 꼴인 21.8%가 그렇다고 답했다.[1] 남성은 여성에 비해 상대방의 동의 없이

키스를 많이 한다는 결과가 나온 것이다.

인식

2019년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이 19-64세의 성인 여남 18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키스에 동의했으면 성관계도 동의한 것이다"에 동의하는 여성은 응답자의 8.4%였지만 남성은 22.9%가 동의하여 두 배 이상 높았다.[1] 이 설문에 따르면, 여성은 키스를 섹스와 별로 연관짓지 않는 반면에, 남성은 여성보다 훨씬 더 많이 키스를 섹스에 대한 동의 표시로 여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같이 보기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