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위키:포크 프로젝트/리브레 위키/그리셀다 블랙핸드

최근 편집: 2021년 11월 8일 (월) 14:03

틀:워크래프트 인물정보 Griselda Blackhand


개요

그리셀다 블랙핸드는 워크래프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인물이다.등장조차 못한 남친보단 낫다 (...)

첫 등장은 워크래프트: 오크 앤드 휴먼으로, 오크측 네 번째 미션 The Dead Mines에서 등장, 그 미션 중에 사망한다.

인물 관계

연인. 오우거. 성공한 커플이 되었으면 렉사르 같은 자식을 놓고 잘 먹고 잘 살았을지도...[1]
죽음의 폐광에 자리잡은 오우거 도적단의 수령으로, 정사인지는 확실치 않으나 훗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시대에 같은 장소에 자리잡았던 데피아즈단이나 라크조르 같은 인물과 모종의 관계가 있...었을지도 모른다 (...)
아버지. 호드에 넣어달라고 징징대는 투록과 눈이 맞아 도망가버린 따님의 행동에 분노, 부하인 플레이어[2]에게 병력을 붙여 그리셀다를 말살하도록 지시한다.
평소부터 부녀 사이가 나빴던 것인지, 아니면 후세의 설정상 얼굴마담으로 써먹던 굴단어둠의 의회가 그에게 뭔가 영 좋지 않은 짓을 한 것인지는 알 수 없다.
  • 우루칼
어머니. 이름만 밝혀졌을 뿐 상세한 설정이 없어서 어떤 관계인지는 알 길이 없다. 혹시 다른 매체 등에서 확인하신 분이 있으면 추가바람 그 전에 이 항목을 보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지 (...)
워크1 당시에는 언급조차 되지 않았던지라... 혹시 설정을 아는 분이 계시면 추가바람
죽음의 폐광에 자리잡은 오우거들에게 털려서 잡혀 있었다... 는데, 이 오우거들이 투록 일당이라고 가정한다면 마주쳤을 가능성도 없지는 않을 듯 하다 (...)

작중 행적

게임 세계관

1차 대전쟁

오크측 네 번째 미션인 The Dead Mines에서 미션 오브젝트로 등장한다.

딸인 그리셀다 블랙핸드가 투록과 눈 맞아서 가출하는 바람에 꼭지가 돈 블랙핸드가 플레이어에게 오우거들과 함께 쓸어버리라고 명령을 내리는 것으로 미션 시작.

능력치 자체는 가로나와 동급인 일꾼 이하 (...) 그런트로 몇대 툭툭 쳐도 죽는다. 다만 크립으로 나오는 오우거 들이 좀 쎈 데다 휴먼과 달리 치료 마법이 전무한 오크 입장에서는 병력 손실을 최소화 하면서 그리셀다를 잡아야 하기에 생각보다 힘든 미션.

요즘 세상에야 어느 정도 클리셰화가 진행되긴 했지만, 이 당시 (90년대 초반) 만 하더라도 동서양을 불구하고 존속살해천하의 개쌍놈 취급이었던 것을 생각하면, 플레이어가 파괴자 블랙핸드의 뒤통수를 맛깔나게 치는 것을 정당화 할 목적으로 희생을 강요받고 있는 거다!

영화 세계관

나올 일은 아마도 없겠지만 등장시 추가바람

관련 항목

  1. 한 때 렉사르가 이 둘의 자식이라는 루머가 돌았으나, 하프 오우거인 아버지 레오록스오우거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는 설정이 공개되면서 뭍혔다. 자비심 없는 블리자드
  2. 후세의 스토리와 끼워맞추기로 생각해보면 오그림 둠해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