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수진

최근 편집: 2022년 9월 12일 (월) 23:57
사회인권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9월 12일 (월) 23:57 판 (사회인권님이 수진((여자)아이들) 문서를 서수진 문서로 이동했습니다: 이제 (여자)아이들 구성원이 아니고, 가수로 활동하고 있지 않습니다.)
수진
기본 정보
본명서수진
출생1998년 3월 9일
국적대한민국
직업(가수)
학력와우초등학교 와우중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 음악과 (졸업)
종교개신교
레이블카카오M
소속사큐브 엔터테인먼트
관련 활동(여자)아이들

수진(여자)아이들 구성원으로 활동하였으나, 학교폭력 논란으로 활동을 잠정 중단하였다.

논란

학교 폭력

자신의 동생이 수진 중학교 동창이라고 주장한 폭로자는 "여자아이들 수진 학교폭력 드디어 터트릴 때다. 온 세상 사람들이 알아야 한다. 저도 가해자 한 명 빼고 다른 멤버들에게는 죄송할 따름이지만 제 동생이 받았던 시간을 더 이상 모른 척 할 수는 없다. 오해도 아니고, 제가 목격자이고 증인이다. 수진이 무슨 짓을 하고 다녔는지 모르는 분들 때문에 분노가 가시지를 않는다. 동생과 친구들을 불러서 서로 뺨을 때리고 하고 자신 동생이 왕따라는 단체 문자를 보냈다. 현재 방송에서 이미지가 너무 역겹다. 동생은 수진 노래만 나와도 힘들어 한다. 허위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고소하여도 상관없다. 수진은 평소 남 교복을 빼앗아 입거나 돈을 갈취하였고, 가만히 있는 친구들 물건을 빼앗았다." 라고 밝혔다.

21년 2월 21일 이에 큐브엔터테인먼트는 "학교 폭력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먼저 인터넷 상에서 확장되고 있는 수진 관련 게시글에 대하여 본인 확인결과, 댓글 작성자는 수진 중학교 재학시절 동창생 언니로, 수진 동창생이 통화로 다투는 것을 옆에서 들은 작성자가 수진 통화를 이어나가며 서로 다툰 사실은 있다. 하지만 작성자가 주장하는 학교 폭력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꿈을 향하여 매 순간 최선을 다하며 한발씩 앞을 향하여 나아가고 있는 구성원들이 더 이상 상처받지 않도록 부탁드린다. 향후 악의적인 목적으로 무분별한 허위사실을 게재한 이들에게는 형사고소와 회사에서 취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1] [2]

이후 3월 19일, "강남경찰서를, 통하여 모든 허위사실 유포자·악플러들 고소장을 제출하였다." 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선처없이 민·형사상 책임도 강력히 묻겠다. 이후에도 관련에 허위사실 유포·인신공격 악플에 대하여서 다시 한 번 강경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 라며 강경 대응을 한 번 더 시사하였다. [3]

스포츠경향 단독보도에 따르면, 수진 학교 폭력 피해자 해율 추새야 변호사는 "수진과 소속사 입장문을 보았지만 사실관계가 틀린 부분이 있다. 2차 가해로 인하여 피해자 명예가 실추돼기에 추가 증거를 토대로 대응에 나서겠다. 1차 대면 당시 피해자가 원하지 않아 대리인끼리 만남을 주선하였다고 하였지만, 사실이 아니다." 라고 밝혔다.

언니는 대면자리에 "피해자는 만나고 싶어하지 않아한다 가해자가 인정·사과도 제대로 안 한 상태에서 담당자도 당사자가 아닌데 피해자가 과연 만나고 싶어하는 마음이 생기겠느냐" 라고 답하였다.

피해자도 "서수진과 이야기하고 나서 모든게 지치고 무서워졌다. 대담하자마자 느꼈다. 나는 아직 중학교 때 당하였던 아이구나. 수진 앞에 앉자마자 아무말도 못하겠고 손이 너무 떨리고 아무 생각도 안 들었다." 라고 밝혔다.

추새아 변호사는 "팬분들이 좋아하는 마음으로 응원은 알겠지만, 본인도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였으면 좋겠다. 맹목적인 응원은 사회적으로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피해자 대리인으로서 할 수 있는 법적 조치는 하려고 한다. 소속사에서 적반하장식으로 고소를 시사하였는데, 정말 말문이 막히는 상황이다." 라고 밝혔다. [4]

이후 보도에서도, 서신애는 "저를 거론하신 그분은 2년동안 매일 같이 어디에서나 무리와 함께 근거없는 인신공격을 하였다. 본인은 기억이 나지 않고, 저와 대화를 나눈 적이 없다고 하는데, 맞다. 일방적인 모욕이었을 뿐이다. 그분 선택적 기억이 제가 이야기하는 모든 일을 덮을 수 있는 진실한지 묻고 싶다." 라고 비판하였다.

그러면서 연예계 관계자는 "수진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학교 폭력 가해를 직접 부인하였다. 그러더라도 소속사 고소 접수 대응 방식은 같은 업계에서 바라보아도 무리수" 라고 비판하였다.

장혁순 변호사는 "과거 학교 폭력은 당시 나아가 어려 처벌 자체가 불가능하거나, 5년 공소시효가 완성돼 처벌이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 이라고 밝혔다. [5]

이후 큐브엔터테인먼트는 "당사는 금일부로 서수진 탈퇴를 결정하였다. 향후 (여자)아이들은 5인 체제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으로, 당사는 더욱 성숙한 음악·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변함없이 지원·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