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의 줄임말로서, 일부 한국 남성들이 핑보와 대조하여 외음부의 색깔을 두고 걸레네 마네 궁예질할 때에 쓰는 여성혐오 단어이다. 그들의 말에 따르면 갈색 보지를 가진 여성은 섹스 경험이 많다.(물론 그렇다고 해도 여성 역시 성적 주체이므로, 여성을 비하할 수 있는 이유가 되는 것은 아니다.) 미러링 단어로 갈좆짜장부랄이 있다.

여성혐오적인 이유

  1. 성기환원주의적이다.
  2. 일반 남성들로 하여금 분홍색 외음부에 대한 환상과 갈색 외음부에 대한 허구적 편견을 가지게 한다.
    1. 해당 남성들이 본인의 여성 애인에게 "보지는 핑크색이어야 한다"는 코르셋을 주입할 수 있다.
    2. 처녀막과 같이, 처녀성에 대한 집착을 사회 전반에 널리 퍼뜨린다.
  3. 유두 색깔, 가슴의 모양, 팔꿈치 색깔 등과 같이 여성에게 허구적 외모기준을 강요한다.
  4. 여성의 몸을 부분부분 분해하여 멋대로 재단하고 평가하는 행위이다.
  5. 상기한 이유로 인해 해당 표현은 여성을 성적 객체, 평가 객체가 되게 만드는 여성혐오 표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