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호는 지금 웃는중이다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4 June 2018, at 13:54.

'대호는 지금 웃는중이다'는 2018년 4월 9일 디시인사이드 롯데 자이언츠 갤러리에 게재된 글이다. 당시 부진했던 이대호를 마음만 먹으면 우월한 차이로 앞서갈 수 있음에도 일부러 잠시 쉬어가고 있는 치타에 비유하였다. 이 글의 전개 방식은 한국 야구 팬덤 내에서 큰 인기를 끌며 다양한 형태로 응용되고 있다.

1 발단

2018년 시즌 초반 롯데 자이언츠는 극도로 부진하였고, 롯데 자이언츠의 상징적인 선수인 이대호 역시 타율 0.250 미만의 저조한 성적을 보이고 있었다. 4월 8일까지 롯데는 13경기에서 2승 11패를 기록하며 리그 최하위에 머물렀다.

이와 관련하여 롯데 자이언츠 갤러리에는 장난성 글들이 많이 올라왔다. '대호는 지금 웃는중이다'는 이 와중에 올라온 글이다. 그런데 이 글이 올라온 뒤 얼마 지나지 않아 이대호는 급속하게 좋은 성적을 거두기 시작하고, 누적 타격 지표에서도 리그 상위권에 올랐다.

2 전문

원본 게시물 링크

제목: 대호는 지금 웃는중이다.

(* 다른 트랙에서 경주견들이 막 달리기 시작하는데, 치타 한 마리는 뒤에 앉아 관망하고 있는 사진)

이사진 보면 뭐가 느껴지냐?

빠르다고 하는 경주견이라고 해봐야

야생의 치타에게는 고작개일뿐이다.


몇초 늦게 출발하더라도

우월한차이로 따돌릴수 있는 아예 종자가 다른놈이다.


대호는 현재 치타처럼

고고하게 관망하고 있을뿐이다.

다른 4번주자들이 아무리 날뛰어봐야

치타앞의 경주견일뿐 ..

결국 홈런왕은 대호가 될게 뻔하다.


대호는 벨런스를 위해..

대한민국 야구 발전을 위해..

잠시 쉬어주는것일뿐..


이제 출발한다

부산의 치타 이대호가..

다른 경주견들은 직감적으로 긴장하기 시작했다...





이 대 호

Retrieved from "https://femiwiki.com/index.php?title=대호는_지금_웃는중이다&oldid=116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