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는 한국 최대의 온라인 커뮤니티 포털이다. PC통신 시절의 '김유식의 디지털 카메라 인사이드'가 그 시초이며 이는 주제별 게시판이 사진이나 그림 따위를 전시하는 '갤러리'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것 등에 남아있다.

일베, 메갈리아 등 다수의 커뮤니티가 디시인사이드에서 분리되었거나 파생되었다.

1 갤러리

특정 주제로 글을 쓰는 게시판이다.

1.1 마이너 갤러리

유저가 직접 만들고 관리하는 갤러리이다.

2 만두

디시인사이드 내에서 현금결제를 할 때 충전하는 화폐단위로 지속적인 홍보와 밀어주기에도 불구하고 그닥 활성화되지 못했다.

3 디시콘

게시물과 댓글에 달 수 있는 작은 이미지로 유저가 직접 등록한다. 디시 전체에 범용적으로 쓰이는 디시콘도 있지만 갤러리마다 각각의 주제로 디시콘을 만들거나 유명한 디시콘을 패러디해서 사용하기도 하고 아예 개인이 올리고 혼자 쓰는 것도 있다.

4 개념글

갤러리마다 개념글로 올라가기 위해 필요한 개추(개념글 추천)의 개수가 정해져 있고 그 수를 넘긴 게시물이 개념글로 올라간다.

5 일간 베스트

일베저장소의 근원지가 바로 디시인사이드의 일베 게시판인데,하루 중에 가장 좋아요를 많이 받은 글이 올라간 게시판이였다, 그러다가 디씨 유저가 일베저장소와 같이 엮이는 일이 많아지자, 운영자가 이름을 개념글로 바꿨다.

6 역사

7 페미위키에 문서가 만들어진 갤러리

8 관련 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