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위키 이용자와 위키백과 커뮤니티가 페미니즘 관련 문서를 함께 작성하는 행사 위키♥페미니즘 에디터톤이 내일(25일 토) 열립니다.

마인크래프트

페미위키

마인크래프트(Minecraft)는 샌드박스 게임이다.

1 개요

스웨덴 프로그래머 노치가 개발했다. 모장(MOJANG)에서 출시, 2011년부터 정식버전이 판매되었다. 2014년 마이크로소프트가 25억 달러에 모장을 인수했고 이후 모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자회사로 편입[1]되었다.

마인크래프트라는 이름은 Mine(광산,채광하다)과 Craft(기술,만들다)를 합친 것이다. 이름 그대로 광산을 캐고 제작하는 것이 이 게임의 핵심이다.

2 특징

  • 기본적으로 게임 전체가 네모진 블록으로 이루어져 있다.
  • 게임의 자유도가 굉장히 높다.
  • 그래서 게임의 목표랄 것도 딱히 정해진 것이 없다.
  • 그런데도 계속해서 블록을 부수고, 광물을 캐고, 블록을 다시 쌓아올린다.

3 시스템

3.1 모드

  • 서바이벌/하드코어 모드
  • 크리에이티브 모드
  • 어드벤처 모드
  • 관전 모드
  • 멀티플레이

3.2 플레이

4 OST

전투를 제외한 평상시에 흘러나오는 음악들은 대부분 평온하며 매우 나른하다는 평이 많다.

5 기타

6 같이 보기

  • 마인크래프트 레고

7 참조

  1. "마이크로소프트, '마인크래프트' 개발사 '모장' 2조 5천 억 인수". 게임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