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식스 시즈

최근 편집: 2019년 1월 31일 (목) 18:07
Daramkun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1월 31일 (목) 18:07 판 (오퍼레이터, 맵 추가 중)

개요

유비소프트에서 개발한 FPS게임이다.

게임은 2015년도에 출시됐으나, 꾸준한 할인과 신규 오퍼레이터 공개, 업데이트, 버그 픽스로 2018년도에도 신규유저가 계속 유입되고 있다.

서든어택이나 서든어택2와는 다르게 성상품화가 없다. 그나마 있는 여성 오퍼레이터도 착실하게 군복을 착용하고 있거나 바지를 입고 있을정도. 쇄골 조차 볼 수 없다. 그런대도 디씨인사이드 레인보우 식스 시즈 갤러리에선 여캐들을 못박아서 난리들이니 이 얼마나 끔찍하고 무시무시한 생각이니?

게임 모드

멀티플레이라고 하는 PvP의 경우엔 공격팀과 방어팀으로 나뉘어서 모드에 따라서 생화학무기를 탈취하거나(점령전), 폭탄을 해체하던가(폭탄전), 인질을 탈취하는 것(인질전)이 주 목표이다.

테러리스트 진압이라고 하는 인공지능 대전도 있는데, 화이트 마스크라는 테러단체가 적군이 되어 점령전, 폭탄전, 인질전 중 하나를 진행하게 된다. 설정상 멀티플레이는 대태러부대의 모의 전투 훈련이고, 테러리스트 진압이 실전이라고.

게임 플레이

게임의 진행은 준비시간 45초와 전투시간 3분을 한 라운드로 5판 3승전. 승패가 애매모호할 경우 연장매치를 거치기도 한다.

방어팀은 바리케이트로 통로나 창문을 막을 수 있으며, 통상적인 바리케이트는 일정량 파손시키면 무너진다.

또한 폭약이나 브리칭 해머, 샷건, 근접 공격 등 피해를 주는 행동으로 일부 벽을 부술 수 있다. 공격 팀은 이를 이용해 공격 루트를 개척할 수 있고 방어 팀은 폭탄전의 경우 A거점과 B거점의 사이를 뚫어 두 거점 모두를 방어하는데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또한 부수는 것이 가능한 벽은 부숴지지 않았더라도 총알의 관통이 가능하여 피해를 줄 수 있다.

또한 위 아래 층으로 뚫리는 부술 수 있는 해치를 트랩도어라고 부른다. 공격팀은 트랩도어를 부숴 위쪽에 있는 적이나 아래쪽에 있는 적을 진압할 수 있고, 방어팀은 트랩도어를 강화하여 적이 벽을 부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다만 이 강화된 트랩도어는 써마이트나 히바나 등의 특수한 폭약을 쓰는 공격 오퍼레이터에 의해 부수어질 수도 있다.

오퍼레이터

공격 오퍼레이터

빈 문단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수비 오퍼레이터

빈 문단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빈 문단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밸런스

공격 오퍼레이터의 특수한 폭약은 밴딧이 트랩도어에 고압선을 깔거나 뮤트가 트랩도어 근처에 신호방해기를 설치하면 무용지물이 된다.

그런데 그 수비 오퍼의 신호방해기고압선은 댓처라는 이름의 공격 오퍼가 가진 전자기기를 무력화 시키거나 파괴하는 EMP 수류탄에 무용지물이 될수도 있다.

근데 이 EMP 수류탄은 수비 오퍼 예거의 선제방어 시스템에 의하여 요격돼 작동조차 안할 수도 있다..

그런데 예거의 선제 방어 시스템은 탄을 세발이상 요격하면 파괴되는데, 그 탓에 4발이 나가고 세번이나 벽에 장착 가능한 공격 오퍼 퓨즈확산탄에 장렬히 폭발하거나 픽 하고 사라진다.

근데 퓨즈는 헤비아머인데다가 확산탄을 설치할때 시간이 걸리고 소음도 나서 수비 오퍼 펄스심장 박동 감지기에 걸리고 죽기 쉽상이다.

근데 펄스는 그의 심장 박동 감지기가 전자기기 취급이라 공격오퍼 IQ의 전자기기 감지 능력에 위치를 들켜서 죽는다.

더 있는데 쓰자면 끝도 없다.

이같이 오퍼간의 능력은 상성이 존재하며 꼬리에 꼬리를 물고 늘어진다.

이는 곧 각 오퍼레이터 간의 특수능력과 장단점이 분명하고 밸런스가 잘 잡혀 있다는 소리임을 뜻하며, 이들은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좋은 평가를 받는 이유중 하나이기도 하다.

배틀아이라는 안티핵이 핵 사용자들을 잡아내고 있다. 이는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좋은 평가를 받는 이유중 또다른 하나이다. 다만 만능은 아니기 때문에 핵은 여전히 소수이지만 돌아다니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