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최근 편집: 2019년 7월 28일 (일) 15:35
밤하늘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7월 28일 (일) 15:35 판

2008년경 생긴 커뮤니티이다. 창립 당시에는 시뮬레이션 게임인 풋볼 매니저의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였으나, 현재는 종합 커뮤니티의 성향이 더 짙다.

공식 명칭은 에펨코리아이나, 보통 약칭인 펨코로 부르는 경우가 더 많다.

자신들에 대한 인종차별에는 분개하지만, 동성애차별하고 혐오하는 성향은 강한 사이트이다.

비판

많은 유저들이 안티페미니즘을 표방하는 듯하지만 실제로는 안티페미니즘 수준을 넘어서 여성을 비하하는 행위도 곧잘 일어난다.

  • [해당 글] 베스트 댓글은 여성의 투표권이 제한되어야하며 흑인 노예가 지적 수준이 더 높다고 말하는데, 무려 추천수가 400이 넘어간다.
  • 길거리에서 무단횡단 하던 여성의 cctv 사고 장면을 [다룬 글]에서는 배댓중 하나가 "시벌 ㅋㅋ진짜 염색체 XX들은 세상이 지 중심이라 알아서 피해갈줄 아는가?"로 노골적으로 여성 비하하는 댓글이 많은 이들의 동조를 받고 있음을 알수 있다.[아카이브]
  • 미담 관련 글에서 조차 여성에 대해 할줄 아는 게 없는 족속이라며 댓글을 통해 비난하고 있다. [[1]] 참고로 CPR은 군필이라고 다 할줄 아는 것도 아니다.
  • 한국 여자는 유전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열등하고 나약한 종으로 판단된다는 내용의 댓글이 추천 수 500개 넘게 받았다. [[2]]

20 30대 여성들을 싸잡아 욕하는 댓글에 메갈들처럼 전체를 욕하지 말라고하면, 버팔로라는 말과함께 너같은 놈들때문에 20대 남자들이 차별받는 거라는 말을 듣게 된다. 또 2030대 여성들을 싸잡아 욕하는 것을 정당화 하기 위해, 우리 어머니 세대들은 실제로 차별을 받았으니 지금이라도 우대해주는 게 맞지만, 20대 30대 여자들은 꿀만 빨아온 족속들이기에 당해도 싸다고 말한다. 이는 늘 중년 남성들이 성차별한 과거 때문에 20대 남성들이 싸잡혀 역차별을 겪는 다고 불만을 표출하지만, 20 30대 여성들을 싸잡아서 욕하는 본인들의 모습에는 문제의식이 없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진지하게 여자들이 남자보다 잘 하는 분야가 없다면서 여자들을 남자들보다 열등한 존재라고 말하는 모습도 종종 보인다. 최상위권이 남자가 많더라도 어차피 평균적으로 여자와 남자는 크게 차이 나지 않는데 마치 본인들이 바로 그 최상위권 남자인 것마냥 그들에게 감정을 이입한다. 또한 실제로 잘난사람이 본인들을 열등하다고 무시하면 펄펄 뛸 것이면서, 본인들보다 열등하다고 생각하는 여자를 무시하는데에 전혀 거리낌이 없다.

암탉이 울면 나라가 망한다는 속담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 위의 속담을 보면 선조들의 지혜를 알 수 있다고 말하면서 여자 전체를 깐다. 다른 때는 유교를 받아들인 선조들을 미개하다고 취급하며 씹선비라는 말을 즐겨 쓸 정도로 선조들에 대한 혐오를 보 여주지만, 이 속담을 말할 때만큼은 선조들을 추앙하는 모습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