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콘

최근 편집: 2020년 6월 20일 (토) 03:22

노콘은 노콘돔의 준말, 따라서 콘돔을 끼지 않는 섹스를 말하는 용어이다. 일상생활에서도 콘돔 없는 섹스라는 뜻으로 자주 사용되고, 성매매 업소에서도 사용된다.

노콘을 하면 안 되는 이유

콘돔을 끼는 이유에는 두 가지가 있다.

  1. 첫번째로 피임이 가능하다.
  2. 두번째로 성병 예방의 목적이 있다.

따라서 밖에다 싼다고, 정관을 묶었다 말한다고 다 괜찮은 게 아니다.

특히 처음 보고 섹스를 하는 사람이 제대로 타이밍을 맞춰서 쌀지, 진짜로 정관 수술을 했는지 여성 입장에서는 알 수 없다. 자기는 성병이 없으니 괜찮다고 말하는 이들도 있는데, 처음 본 사람이 성병이 있는지 없는지도 알 수 없다. 심지어 사귀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작정하고 속이면 병원 검사 내역을 요구하지 않는 이상 알 수가 없는데, 처음 보는 사람이라면 성병 검사지를 들고 다니지 않는 한 그것은 증명할 수 없는 일이다. 그리고 유레아, 가드넬라 등은 콘돔을 끼더라도, 단순한 성기 접촉만으로 쉽게 옮는다.

성매매

일부 지역의 오피, 오피텔, 3종 에서 노콘 섹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는 임신과 성병의 위험이 있어 위험하다. 보통 3만원을 더 받고 노콘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통 이주성노동자를 고용하여, 노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강제하는 경우가 많은데 매우 착취적인 현상이다. 이주 성노동 여성들이 열악한 노동 조건을 거부하고 쉽게 자기 나라로 돌아갈 수 없다는 점을 악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성매매 여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콘필은 꼭 지켜야 하는 법칙이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