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천옥편 1

최근 편집: 2023년 5월 24일 (수) 04:39
Sulan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5월 24일 (수) 04:39 판 (→‎영웅 난이도)
파이널 판타지 14의 8인 레이드 목록(효월)
효월의 종언
(Endwalker)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변옥편
(Asphodelos)
1편 2편 3편 4편
연옥편
(Abyssos)
1편 2편 3편 4편
천옥편
(Anabaseios)
1편 2편 3편 4편

파이널 판타지 14의 네 번째 확장팩, 효월의 종언에 등장하는 8인 레이드인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시리즈의 세 번째 티어인 '천옥편'의 첫 번째 인스턴스 던전, '아나바세이오스: 아홉 번째 원'에 대한 설명글. 이 내용은 '효월의 종언'의 연대기 퀘스트인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의 핵심을 담고 있으므로 열람에 주의 바람.

스포일러 주의 아래의 내용은 미리 알면 작품 감상 시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대목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종종 세부 내용은 숨김 처리되어 있으나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열람을 원치 않으시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천옥편 1(아나바세이오스: 아홉 번째 원)

Pandæmonium - Anabaseios: The Ninth Circle

개요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천옥편 1

별의 바다에 갑자기 출현한 '판데모니움'. 이 시대에 존재할 리 없는 대 감옥에서 괴물이 튀어나와 별의 바다를 차지하고 있는 에테르를 흡수하기 시작했다는 보고가 올라왔다. 그 행위는 죽은 영혼의 안식을 어지럽히는 모독일 뿐 방치하면 생명이 끊어지고 새로운 생명이 생기지 않을 수도 있다. 이 폭거를 막기 위해 모험가 일행은 별의 바다의 미답파 지역인 '별의 바다 체류지역'을 목표로 한다. -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천옥편1(일어판) 소개글

효월의 종언'의 8인 레이드 시리즈인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시리즈의 세 번째 티어 '천옥편'의 첫 번째 던전.

별의 바다에서 흘러들어왔던 기억의 크리스탈로부터 클로디엥에게 들려온 후 목소리를 좇아 마대륙으로 탐사를 떠났다가 실종된 그 시점에 별의 바다에 고대 시대에 존재했던 '판데모니움'이 현 시대에 모습을 드러냈다. 클로디엥의 조수 넴지지와 루이스노는 철학자 의회 푸르슈노에게 판데모니움의 현 상황에 대해 보고가 이미 올린 상황. 판데모니움을 예의주시하던 중 그곳에서 별의 바다를 이루는 에테르, 즉 죽은 이들의 혼이 그 내부에 있는 괴물로부터 모이고 있다는 정보를 모험가에게 알린다.

과거의 판데모니움에서는 테미스와 라하브레아가 적을 상대할 환영의 소환을 도왔지만 현 시대에는 소환이 어려울 수 있을 것이라 걱정하는 넴지지의 걱정에, 모험가는 아젬의 크리스탈을 항상 지니고 있기에 소환 술식에 있어 어려움은 없다고 걱정을 덜어준다. 새로운 생명의 탄생으로의 순환을 방해하는 판데모니움 내부의 괴물을 소탕하기 위해 다시 한 번 발걸음을 옮긴다.


레이드 전용 BGM은 One Amongst the Weary(지친 자들 중 하나)

일반 난이도

창조 생물 코큐토스(創造生物 コキュートス)

보상

영웅 난이도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천옥편 1(영웅)

클로디엥이 흑성석 사비크 연구를 진행하면서 그의 조수 넴지지는 판데모니움에서의 전투 기록을 정리하려 하고 있었다. 모험가의 기억이 희미해지기 전에 이번에 가로막은 위협에 대해서도 기록으로 남겨두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위협에 찬 증언을 할 수록 넴지지의 발상력 또한 커져만 간다. 누락된 정보를 추론으로 채우고 불확실한 정보에 의해 고찰을 진행할 때마다 사실은 환상의 경지에 도달한다. 과연 그것은, 기록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일까...... -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천옥편(영웅) (일어판) 소개글


레이드 전용 BGM은 One Amongst the Weary(지친 자들 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