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위키:포크 프로젝트/리브레 위키/누텔라

최근 편집: 2021년 11월 14일 (일) 13:54

누텔라(Nutella)는 페레로 로쉐로도 유명한 이탈리아페레로가 판매하는 헤이즐넛 스프레드이다. 소량의 코코아로 초콜렛 기분을 내기 위한 스프레드형 식품으로 시장에 소개되었다.

누텔라는 달착지근한 특유의 맛 때문에 팬층이 두텁다. 독일에서 특히 인기가 좋으며, 독일 사람들 중에는 누텔라가 독일 상표인 줄 아는 사람도 많다. 얼마나 인기가 좋은가 하면 다른 나라에서는 코스트코홀세일에나 가야 구경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이 동네 슈퍼마켓에서 팔리는 정도.

실체

추종자들에게는 악마의 으로 추앙받으나, 불호자들에게는 맛이 좀 특이한 땅콩버터라는 평을 듣는다. 실제로 이 물건은 헤이즐넛 스프레드로, 코코아 함량이 10 퍼센트도 되지 않아 땅콩버터에 더 가깝다.[1]맛도 은근히 땅콩잼에 가까운 느낌?! 즉, 초콜릿맛 땅콩버터이므로 코코아를 떠올리며 구입했다가는 매우 큰 실망감을 겪을 수도 있겠다.

사용

이나 비스킷·쿠키 따위에 발라먹거나 찍어먹는 것이 표준 취식법이다.떡이랑은 어떤 궁합을 보여줄까? 중증 누텔라 중독자들은 대용량 제품을 사다 놓고 숟가락으로 퍼먹기도 한다. 누텔라는 탄수화물과 지방이 듬뿍 들어간 식품이라 밥숟가락으로 퍼먹으면 단시간에 살찌기 쉽다.

누텔라 제품은 상온에 보관해야 한다. 냉장고에 넣으면 딱딱하게 굳어져 먹을 수 없다. 굳어진 누텔라를 억지로 숟가락이나 버터나이프로 뜨면 잘 발리지 않아 맛도 없을 뿐 아니라 수저를 박살낼 수도 있으니, 꺼내어 두고 자연스럽게 녹여서 먹자.

영양 성분

주요 성분은 설탕, 식물성 유지(팜유), 헤이즐넛(13%), 저지방 코코아 분말(틀:+1), 탈지분유(우유), 유청분말, 대두레시틴, 합성착향료(바닐린).[2] 한국산 판초콜릿이랑 똑같은 성분이다

영양성분[3] 100g 당
열량 546kcal
지방
포화지방
31.6g
11g
탄수화물 57.6g
단백질 6g
나트륨 0.11g
  1. 한국에서는 준초콜릿으로 판매된다. 가나초콜릿 등 시장에서 흔히 초콜릿이라고 팔리는 제품과 동일한 분류.
  2. http://www.nutella.com/en/int/the-7-ingredients
  3. http://www.nutella.com/en/int/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