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18 December 2017, at 22:55.

매트릭스(The Matrix)는 워쇼스키 남매1999년작 SF 영화로, 2000년대 초반 인기 시리즈였던 매트릭스 시리즈의 첫 작품이다. 2편이나 3편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매트릭스 1편 만큼은 상당히 좋은 평가를 해주고 있으며, 포스트모더니즘 학자들도 마구 달려들어 열심히 분석했던 작품이다.

1 줄거리

1.1 매트릭스 이전

애니매트릭스 에피소드 2 '두 번째 르네상스'에서는 매트릭스 이전의 이야기인 인간과 로봇국가 제로원간의 전쟁, 매트릭스의 원인들이 알려진다. 전투장면이 고어하다.

1.2 1편

빈 문단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1.3 2편

빈 문단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1.4 3편

빈 문단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2 같이 보기

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