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21 August 2020, at 18:10.
미국의 국기

미합중국(United States of America)북미에 있는 연방제 공화국이다. 주요 영토가 동쪽으로는 대서양, 서쪽으로는 태평양, 남쪽으로는 멕시코, 북쪽으로는 캐나다와 접하고 있다. 50개의 , 1개의 연방 구역, 5개의 주요한 자치 영토로 구성되어 있다. 380만 스퀘어 마일의 영토를 가지고 있어 세계에서 3,4번째로 넓은 영토를 가지고 있다. 인구수는 약 3억 2700만 명으로, 3번째로 인구가 많은 나라이다. 국기는 성조기, 국화는 장미이고 국조는 흰머리수리이다.

1 정치

연방제라는 정부 제도를 채택한 국가이다. 연방 정부, 주 정부, 카운티 정부, 시 정부 및 자치 단위들이 서로 다른 관할권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다.

다양한 정부 단위가 다양한 선거 제도를 활용하고 있다. 미국의 대통령 선거는 주 부분은 직선제이며, 연방 부분은 주 선거 결과를 바탕으로 하는 간선제인 선거인단이라는 절차를 가지고 있다.

현재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이다. 그는 러시아의 불법적인 정치 개입의 최대 수혜자인데다가[주 1] 상습적 성추행범이며 성차별적, 인종차별적, 반이민주의적 언행과 정책, 그리고 부정 부패 및 반민주적 정부 운영으로 수많은 혐의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뮬러 특검이 러시아 정부가 트럼프의 당선을 돕기 위해 선거에 개입한 의혹을 조사하고 있다. ▶︎ 도널드 트럼프

정계 주요 쟁점 사안으로 중동 전쟁, 지구 온난화, 의료개혁, 총기 규제, 세법, 이민개혁 등이 있다.

2 사회

주요 인종 그룹으로 흑인, 미국 원주민, 라티노, 아시안 및 태평양계, 그리고 백인이 있다. 본래 80년대까지만 해도 WASP(White Anglo-Saxon Protestants)라고 불리는 '앵글로 색슨 백인 개신교도'들이 사회를 주도했었으나, 2008년 오바마의 대통령 당선을 기점으로 점차 유색인종이나 비개신교도들도 사회적으로 성공을 이루는 등 다양성을 중시하는 분위기로 흐르고 있다.

나라 역사 자체가 짧다보니 자발적으로 발생한 전통문화는 빈약하지만, 타국에서 들여온 문화를 소위 미국화시켜서 발전시키는 경우가 많다.

3 관련 글

4 부연 설명

  1. 러시아는 여성혐오적 극우 정권이 지배하고 있으며, 러시아가 2016년 힐러리 클린턴에 대한 여성혐오적 가짜뉴스를 대대적으로 퍼트였다. 또한 미국 국가 안보에 있어서 심각한 해를 끼쳤으며 스웨덴에서 여성 대상 강간범죄를 저지른 추악한 여성혐오자이자 정치적으로도 반서방/친러성향인 줄리안 어산지가 러시아 첩보국과 연관성이 있는 구시퍼 2.0가 해킹한 DNC 이메일을 위키리크스를 통해 폭로하기도 하였고, 이러한 러시아의 범죄적인 정치개입은 트럼프 당선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트럼프는 트럼프-러시아 문서 내용을 가짜뉴스로 매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미합중국의 주 목록
앨라배마 알래스카 애리조나 아칸소 캘리포니아 콜로라도 코넥티컷 델라웨어 플로리다 조지아
하와이 아이다호 일리노이 인디애나 아이오와 캔자스 켄터키 루이지애나 메인 메릴랜드
매사추세츠 미시간 미네소타 미시시피 미주리 몬태나 네브래스카 네바다 뉴햄프셔 뉴저지
뉴멕시코 뉴욕 노스캐롤라이나 노스다코타 오하이오 오클라호마 오리건 펜실베이니아 로드아일랜드 사우스캐롤라이나
사우스다코타 테네시 텍사스 유타 버몬트 버지니아 워싱턴 웨스트버지니아 위스콘신 와이오밍
특별구
컬럼비아 특별구


Retrieved from "https://femiwiki.com/index.php?title=미국&oldid=168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