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버

최근 편집: 2021년 4월 24일 (토) 19:08

먹버는 "먹고 버리다"의 속된 줄임말로, 상대방과의 관계에서 섹스를 목적으로 하고, 이를 달성한 후 관계를 끊어버리는 행동을 뜻한다. 주로 남성들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행태이며, 여성들 중에도 간혹 이런 행동을 하는 사람이 있다.

여성들보다 남성들이 더 많이 이런 행태를 보이는 것은, 섹스라는 것이 남성에게는 훈장이나 명예처럼 작용하고 여성에게는 낙인과 수치로 작용할 때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똑같은 상황이 일어나더라도, 남성은 섹스 그 자체만으로 충분하다고 여기는 반면 여성들은 연인 관계를 기대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똑같은 상황에서도 여성이 섹스를 할 경우 지불해야 하는 비용, 겪어야 할 위험이 더 많다. 또한 남성이 여성보다 섹스를 더 하고 싶어하는 번식 시장에서의 위치를 반영하기도 한다. 어떤 남성들은 자신의 여자친구는 성적으로 개방적이어서 자신과 섹스를 많이 하기를, 그리고 자신의 아내는 결혼 전에 경험을 해보지 않은 처녀이기를 바라기도 하는데, 이와 같은 이중잣대는 남성과 여성 간에 비대칭적인 먹버 현상을 일으키는 한 원인이 된다. 다음을 참고할 것 섹스#인식


유형

  1. 선섹스후사귐을 할 것처럼 하고 섹스를 한 뒤에, 연인 관계는 거부하는 것.
  2. 연인 관계가 되어서 진도를 점점 나가다가 섹스를 한 후에 이별 통보를 하거나 잠수 이별로 관계를 끊는 것.

원나잇과 먹버

원나잇은 하룻밤만의 관계를 이미 전제하고 있기 때문에 먹버라고 보기는 어렵다. 다만 로맨틱한 미래 관계에 대한 암시를 주고 섹스를 한 다음 입을 싹 씻는 것은 먹버라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