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넥슨 성우 계약해지 사건

이 게시물에 대한 정보

편집 불가능

연대자들의 목록도 만들어야 할까요?

3
사샤나즈의 요약

반페미니즘 사상검증 문서를 만들어 게임업계 사상검증 문서가 커버하지 못한 연대자들을 기록하기로 했습니다. 많은 편집 부탁드립니다!

사샤나즈 (토론기여)

현재는 연대해주신 분들의 목록을 나무위키 같은 혐오 사이트에서만 혐오 짙은 설명과 함께 볼 수 있다는 점이 안타깝습니다. 페미니스트적 시각으로 작성한 목록이 있었으면 하는데, 한편으로는 이것이 또 하나의 블랙리스트로 악용될까봐 걱정이 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열심 (토론기여)

저는 목록을 만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나무위키 등 많은 곳에서 연대자에 대한 목록이 만들어져 있어서 저희가 목록을 만든다고 해서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거 같지는 않아요. 다만 그와 함께 연대자들에 대한 긍정적인 부연설명이 뒷받침된다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Larodi (토론기여)

좋다고 생각합니다!

문서의 제목을 바꾸었으면 합니다.

4
사샤나즈의 요약

제목을 넥슨 성우 계약해지 사건으로 교체합니다.

IKLoach (토론기여)

이 제목은 같은 주제를 다루는 나무위키의 문서 『클로저스 티나 성우 교체 논란』을 관행적으로 따라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 제목으로는 페미니즘 티셔츠를 입었다는 이유로 계약해지된 김자연 성우의 존재는 드러나도, 혐오 여론에 떠밀려(혹은 관행적으로 귀찮은 일을 피하고자) 김 성우를 계약해지한 게임 기업 넥슨의 실체는 드러나지 않습니다.

이에 저는 이 사건에서 가해자 중 하나의 위치에 있는 넥슨의 존재가 드러나도록 문서의 제목을 바꾸기를 제안합니다. 제가 제안하는 안은 『넥슨의 성우 계약해지 논란』입니다.

그 밖에도 이 사안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의 의견·제안을 확인하고, 제목 변경 여부를 결정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Larodi (토론기여)

동의합니다. 이에 보태서 '논란'보다 '사건'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넥슨 성우 계약해지 사건' 어떨까요?

IKLoach (토론기여)

사실 원래는 『넥슨의 성우 계약 해지에 따른 논란』을 생각하다가, 그 제목에서 "-에 따른" 문구를 지우고 지금의 제목을 제안했던 것입니다. 『넥슨의 성우 계약해지 사건』도 고려하던 안(案)의 하나로, 저 역시 찬성합니다.

IKLoach (토론기여)

(답변 위치를 잘못 달았습니다. 답변을 완전히 삭제할 수는 없어, 원 내용을 삭제하고 이 글로 갈음합니다.)

더 이상 예전의 주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