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플래닛

최근 편집: 2024년 5월 18일 (토) 14:24

큐브 플래닛은 지피코리아가 보도한 EXO한샘이펙스와의 콜라보레이션 브랜드이다.

지피코리아는 한샘이펙스가 5월 2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2019 베리굿즈에서 큐브 플래닛을 선보일 예정이며 새로운 브랜드가 런칭되는 자리인 만큼 이 전시회에서는 큐브 플래닛에 대한 자세한 상담과 함께 각종 이벤트 및 구매 금액대 별 다양한 사은품이 준비될 예정이라고 2019년 4월 23일 보도했다.[1]

성폭력 사건이 있던 한샘과 관련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SM의 기만적인 행보라는 지적으로 #한샘_불매_sm_콜라보_취소해, #sm_여성팬기만, #한샘_SM콜라보_불매 등의 해시태그 운동이 진행되었다. 특히 한샘 성폭력 사건에 대해 다룬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제작한 침묵하지 않겠습니다 캠페인 영상에 EXO의 카이가 등장하여 (성폭력 범죄에)침묵하지 않겠다고 다짐한 적이 있어 더더욱 비판의 목소리가 컸다.

24일 SM 관계자는 "(한샘 측과) 광고 계약을 한 적도 없고, 할 계획도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2]

한샘이펙스와 EXO의 만남 `흥미로운 콜라보레이션`
승인 2019.04.23 20:54

한샘이펙스(대표 김덕신)가 남자 아이돌그룹 엑소(EXO)와 함께 그동안 가구 업계에서 시도하지 못했던 흥미로운 콜라보레이션에 도전한다. 인테리어, 가구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공간디자인 브랜드와 아이돌그룹의 만남이라는 신선한 내용으로 한샘이펙스는 그동안의 노하우와 트렌드를 결합하여 연령대과 성별의 구분없이 다양한 타겟층을 공략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아이돌그룹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경우 제품이나 굿즈의 형태로 제작 되지만 브랜드의 형태로 런칭되는 경우는 처음이다. `큐브 플래닛(Cube Planet)`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는 이번 공간패키지는 엑소의 아이덴티티가 자연스럽게 디자인으로 반영되어 있고, 멤버들의 컨셉을 잘 표현 해주는 다양한 소품들로 구성 되었으며, 조명과 패브릭 제품의 경우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로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엑소 제품으로 팬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한다.

...

아이돌그룹 엑소의 컨셉에 맞춘 공간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유일무이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감성적인 컬러, 인테리어 스타일 패키지의 조화가 돋보이는 것이 컨셉이라 할 수 있다. 최근 들어 가구 소비자들의 안목이 점점 높아지고 프리미엄 가구에 대한 니즈가 함께 증가하는 가운데 한샘이펙스는 `큐브 플래닛`을 통해 디자인만 고급스러운 것이 아닌 내구성, 소재 뿐만 아니라 공간활용도까지 사용자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한 `진정한 프리미엄`이 무엇인지 보여주겠다는 자존심을 내세웠다.

...

야심차게 준비한 신규 브랜드인 만큼 한샘이펙스는 5월 2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9 베리굿즈(2019 Very Goods)`에서 고객들에게 화려하게 `큐브 플래닛`을 선보인다. 새로운 브랜드가 런칭되는 자리인 만큼 이번 전시회에서는 `큐브 플래닛`에 대한 자세한 상담과 함께 각종 이벤트 및 구매 금액대 멸 다양한 사은품이 준비 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qkrgks77@gpkorea.com, 사진=한샘이펙스

기사 일부.

출처

  1. 박한용 기자 (2019년 4월 23일). “한샘이펙스와 EXO의 만남 `흥미로운 콜라보레이션`”. 《지피코리아》. 
  2. 유정원 기자 (2019년 4월 24일). “SM 측 "엑소와 한샘 콜라보? 사실무근". 《노컷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