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코믹스

최근 편집: 2018년 1월 11일 (목) 21:33
레진코믹스의 로고

레진코믹스(영어: Lezhin Comics)는 (주)레진엔터테인먼트에서 웹시이트 혹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제공하는 만화 서비스이다. 타 플랫폼에 비해 특이하게 성인 대상의 유료서비스를 가지고 있다. 가장 많은 방문객은 남성(60%)이지만 가장 많은 결제는 20대 여성(60%)으로 나타난다. 한편 2017년경부터 레진코믹스의 계약 작가들에 대한 업무 처리나 대우, 정산 등에 많은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운영

레진코믹스는 (주)레진엔터테인먼트(대표 한희성)에서 운영하고 있다.

콘텐츠

레진코믹스가 제공하는 웹툰은 네이버 웹툰이나 다음 만화속세상이 제공하는 것과는 달리 성인 취향의 온라인 유료 서비스가 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소재를 전면에 내세우고, 이 과정에서 여성을 단순히 성적 대상물로 간주하는 면이 있다.

주 고객층

SNS를 분석하여 추정한 결과, 레진코믹스의 방문자 수는 남성이 60%를 차지하지만 유료 결제를 가장 많이 하는 집단은 20대 초반 여성이 60%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그 다음이 30대 중반 남성.[출처 필요]

플랫폼

레진코믹스는 인터넷으로도 이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과 타블렛PC에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서 이용할 수도 있다.

레진코믹스 사건사고

레진코믹스가 주체인 사건사고나 논란으로는 레진코믹스 웹소설 종료 및 당선작 계약파기 논란(2017년)을 시작으로 작가들을 대상으로 한 지각비 징수 건, 해외 수익금 미지급 건, 블랙리스트 작성 건 등 레진코믹스에 의한 각종 작가 부당 대우 건이 있다. 한편 레진코믹스가 직접적인 주체가 아닌 사건사고로는 주로 안티 페미니스트들에 의한 레진코믹스 집단탈퇴 사태'(2016년)가 있었다. 다음을 참고할 것 분류:성격/레진코믹스 사건사고

수상경력

  • 제 9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 글로벌 K- 스타트업 2013 최우수상 수상
  • 클린사이트 선정

같이 보기

링크

부연 설명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