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방탄소년단

이 게시물에 대한 정보

편집 불가능

슈가성추행 부분에 대해 토론요청합니다.

4
익명 (토론기여)

해당 영상을 보았고,또한 제일 중요한 것은 내용에 적힌 만진 것과 스친것에 대해서는 분명히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해당 영상이 논란이 된 후에 사과도 했으며 블랙핑크팬분들과 블랙핑크 지수분 역시 사과를 받아주시고 넘어간 사건인데 영상만 보고 슈가성추행이라고 무조건적으로 가져오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구글이나 트위터같은 곳에 슈가 지수 사과라고 서치해서 조금만 찾아봐도 나오는데,,,이미 끝난 헤프닝도 올리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WhatisI (토론기여)

만진 것과 스친 것의 차이가 있다고 하신 것은 의도가 있었느냐 아니면 실수였느냐를 말씀하시는 것이죠? 만진 것과 스친 것은 손이 머무른 시간을 자의적으로 판단한 것으로 성추행 여부를 가리는 기준은 아니니까요.

문서에 링크된 영상을 보았는데, 의도가 있었는지 여부는 판단하기 어려울 것 같더군요. 그런데 여기서 생각해봐야 할 것은 성추행 여부와 의도성의 관계입니다. 실수로 사람을 치었다면 의도가 없었더라도 사람을 친 것이 성립되는 것처럼 성추행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면 이제 생각해볼 문제는 사과를 했느냐 부분인데, 말씀처럼 슈가가 사과한 글이나 영상 등의 자료가 있다면, 자료를 링크하시고 사과를 했다고 수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WhatisI (토론기여)

아 그리고 위키라는 것이 상당수 과거의 일을 기록하는 매체이고, 페미위키의 목적이 여성에 대한 차별과 혐오, 범죄 행위를 기록하려는 것인지라 이러한 사건의 기록은 매우 유의미한 활동입니다.

Pleasesica (토론기여)

위키에 올리지 않아야 하는 이유가 "끝난 헤프닝"이기 때문이라면 저는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더 추가될 정보나 바로 잡아야 할 사실관계가 있다면 그 점을 직접 편집해주시면 됩니다.

더구나 젠더적으로 사회가 기울고 불평등하다는 점이 여전히 그대로인 이상 어떤 것도 끝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변화를 위한 기록만으로도 의미가 있습니다.

첫번째, 2.2.3 제이홉&진 부분 삭제관련토론

9
익명 (토론기여)

이 영상으로 악의적편집을 하여 무작정 루머생성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해당 영상 전체를 보시면 스쿠버다이빙하는 사람들이 방탄소년단 멤버에게 전복을 줌->전복을 먹으려고 하지만 떼어지지 않아 먹지못함(자막으로 먹고싶은데 도무지 먹을수가 없다고 나와요)->한 멤버가 '예쁘게 생겼다'고 함 그러나 이 멤버는 전복을 먹지 못하여 다른 멤버가 "방송용 멘트"한다고 웃음->중간에 또 다른 멤버가 전복을 뗄 수 없어서 못 먹으니까 아쉬워서 '한번만 핥아보면 안돼냐'라는 말을 한 것입니다. 즉 여혐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항목이라 생각되어 삭제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Larodi (토론기여)

그 부분은 제가 작성하지 않아 몰랐는데, 삭제해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예쁘게 생겼다는 말과 먹지 못한다는 상황이 왜 방송용 멘트인지는 잘 이해가 안되네요..

익명 (토론기여)

우선 관심가지고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그부분에 대한 설명이 조금 부족했던것 같네요 A멤버가 해산물을 먹지 못하는데, 방송영상이라 멘트를 하여야 하기 때문에 "(전복)예쁘게 생겼네"라는 말을 하였습니다. 그 말을 듣고 B멤버가 "방송용멘트네"라고 한 것은 A멤버가 해산물을 먹지 못하는 걸 알고 있었으며 영상을 찍고 있었고 B멤버가 말한 멘트->방송영상이라 멘트를 하여야 하기 때문에<-이부분때문에 방송용 멘트라고 한것입니다!

Larodi (토론기여)

아 그렇군요. 삭제해도 될 것 같습니다. 하루이틀 정도 다른 분들의 의견이나 반대가 없다면 무난히 삭제돼도 괜찮을 듯합니다.

익명 (토론기여)

넵 알겠습니다.^^ 토론참여해주셔서 감사드려요!

WhatisI (토론기여)

링크를 보니 사용자:ㅎㅂㅎ님의 기여분이어서 ㅎㅂㅎ님의 의견을 들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익명 (토론기여)

넵. 의견내주셔서 감사드려요. 그럼 일주일정도 해당 부분의 작성자님을 기다리고 만약 의견을 내주시지 않는다면 삭제해도 될까요?

Larodi (토론기여)

일주일이나 기다릴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이삼 일 정도 기다려보고 답변이 없으면 지우고, 혹시 해당 부분을 삭제하는 것에 대해 반대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작성자님께서 오셔서 다시 토론을 열면 되지 않을까요?

익명 (토론기여)

넵! 그렇게하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려요.

더 이상 예전의 주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