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주(패션 디자이너)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16 June 2021, at 09:55.

김민주한국패션 디자이너이다.

1 생애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중·고등학교 시절을 뉴질랜드에서 보냈다. 원래 꿈은 만화가였으며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전 이미 오클랜드 대학교 회화과에 합격한 상태였다. 부모님은 수능 없이 응시할 수 있는 디자인 전문기관이 있다며 한국의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인 사디(SADI)를 추천했고, 그곳에서 3년간 공부했다. 이후 앤트워프 왕립예술학교에서 수학하며 패션에 대한 확신을 가졌고 재학 시절 여러 콘테스트에서 수상했다. H&M 디자인 어워즈에서 우승한 후 한국으로 돌아와 브랜드 민주킴을 런칭했으며, 이후 넥스트 인 패션에 출연해 대중에 이름을 알렸다.

2 경력

2015년 영국 런던에서 컨템포러리 여성 패션 브랜드 민주킴(MINJUKIM)을 런칭해 언니와 동업하고 있다. 언니는 민주킴의 사업 파트를 담당하고 있으며 사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상업성과 대중성을 추구하기 위해 동생의 창의성에 종종 제동을 건다고 한다. 현재 민주킴은 W 콘셉트에 입점해 있다.

2.1 학력

  • 한국의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인 사디에서 3년 동안 수학했다.
  • 네덜란드 안트베르펜에 위치한 세계 3대 패션 학교로 꼽히는 앤트워프 왕립예술학교에서 4년 동안 공부했다.

2.2 수상 경력

  • 2013년 H&M 디자인 어워즈에서 한국인 최초로 대상을 수상했다.
  • LVMH 모엣 헤네시·루이 비통이 주최하는 LVMH 영패션디자이너 부문에서는 준결승에 올랐다.
  • 2020년에 넥스트 인 패션 시즌 1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2.3 기타 경력

3 방송 출연

3.1 넥스트 인 패션

2020년 미국의 패션 디자인 경쟁 프로그램인 넥스트 인 패션 시즌 1에 절친한 친구 에인절과 함께 출연했고 우승을 차지했다. 중국 출신의 에인절과는 런던의 패션 대학교에서 만났으며 둘은 친자매처럼 친밀한 사이다.

  • 시즌 1 5화 스트리트패션 팀 과제에서 제주의 해녀를 모티브로 한 의상을 디자인해 회차에서 우승했다.
  • 시즌 1 마지막화 컬렉션 개인 과제에서 페미니스트 화가 프리다 칼로를 모티브로 디자인해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4 스타일

패턴과 함께 소재와 색상을 십분 활용한 디자인을 주력으로 하는데, 생동감 넘치고 독특한 일러스트를 직접 그린다. 에인절의 컬렉션을 위한 패턴도 디자인한 바 있다. 대부분의 아이디어는 일기장에서 나온다고 한다. 다양한 원단 제작 기술로 매 시즌 새로운 원단을 자체 개발한다.

5 작품 출연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서예지가 착용한 분홍색 드레스와 흰색 원피스, 아역배우의 잠옷을 디자인했다.

민주킴 서예지 분홍 의상.jpg

6 기타

  • 패션 디자이너 필립 림의 대단한 팬이다.

7 외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