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19 June 2021, at 19:36.

영국(한문: 英國, 영어: United Kingdom of Great Britain and Northern Ireland)은 유럽의 섬나라 국가이다.

1 위치

서부 유럽에 위치해있다.

2 역사

따로 만들어진 문서 해당 내용은 문서 내용이 길어 따로 만들어졌습니다. 영국의 역사 문서를 방문하세요.

3 인구

인구는 2017년 기준 6551만 1098명

4 명칭

공식명칭이 길어서 United Kingdom 또는 UK라고 줄여 부르거나 정확한 것을 따지지 않을 때는 England라고 하기도 한다. 엄밀히 말하면 스코틀랜드🏴󠁧󠁢󠁳󠁣󠁴󠁿북아일랜드, 웨일스🏴󠁧󠁢󠁷󠁬󠁳󠁿를 배제하는 부정확한 명칭이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잉글랜드의 한자 음차인 英吉利에서 英國이라는 단어가 나왔다. 연합왕국과 영국은 동일하지 않지만, 아시아인 입장에서는 그 디테일한 역사적 맥락을 몰랐으니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었다.

5 영국과 페미니즘

2019년부터 광고 내에서 성역할 고정관념을 강화하는 경우 이를 금지하고 있다.[1] 다음을 참고할 것 영국의 페미니즘 역사

5.1 서프러제트

5.2 선거권

  • 에밀리 데이비슨
  • 영국 여성의 선거권은 1918년에 30세 이상, 1928년에 21세 이상에게 주어졌다.

6 같이 보기

7 출처

  1. '남자는 애 못 봐' 영국 '성 고정관념' 담은 광고 첫 금지”. 《BBC NEWS 코리아》. 2019년 8월 15일. 2020년 9월 22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