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숙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3 January 2022, at 21:46.
김숙
출생1975년 7월 6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소속사아이오케이컴퍼니
학력거제초등학교 이사벨여자중학교 대명여자고등학교 성심외국어대학 전통의상과 국제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
종교개신교

김숙은 대한민국 방송인으로서 가모장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 "모든 여성에게 위생을 위한 필수품이어도 제대된 정혈대조차 사용하지 못하는 취약계층이 아직 있다는 사실에 너무나 마음이 아팠다. 제 작은 나눔이 생리대 지원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청소년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라고 밝히며 정혈대 6700장을 기부하였다. [2]

상훈

  • 2020 KBS 연예대상[3]

방송 출연

  • 남자들 성희롱과 욕설에 "젊었을때는 욕을 하면 남자 욕으로 받아쳤는데, 지금은 입이 더러워지니까 정중하게 이야기하고, 아니면 무시하니까 센 척 하지만 다음부터 욕을 안하더라" 라고 밝혔다. [6]
  • 무례한 결혼 질문에 "너처럼 살까 봐" 라며 소신발언을 이어갔다. [7]
  • 대화의 희열에서 많은 비화를 밝히기도 하였다. [9] 그러면서 "김숙 빼고 나머지 출연진들은 다 남자네" "그러면서 여성이 하였다면 온갖 욕설, 검열도 이어졌겠다" 하는 여성혐오성 방송을 비판하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비판

김숙이 무한걸스 구성원으로 나와 13년 6월 2일 <신화방송>에서 앤디 눈을 가리고 몸을 밧줄로 묶고 생식기를 부딪히게 하고, 차량 안에서 가슴을 만지고 볼에 입을 맞추었다. 그러면서 팽팽한 고무줄을 맞게하고, 얼굴에 스타킹을 뒤집어쓰게 하고 사진을 촬영하는 장면이 있었다. [11]

이에 4일 트위터에 "여러분 우려와는 달리 출연자들은 사전 서로 충분한 양해, 이해를 바탕으로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촬영을 진행하였다. 다소 방송 재미를 부각시키기 위하여 가학적인 분위기가 강조된 분위기가 시청에 불편함을 초래하였다. 다음에는 재발하지 않도록 더욱 신경쓰겠습니다. 유쾌한 <신화방송> 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고 밝혔다. [12]

출처

  1. 《[김숙] 가모장숙 명언 모음!》, 2021년 8월 18일에 확인함 
  2. 기자, 신영은 스타투데이. “김숙, 장애청소년 위해 생리대 기부…"도움되길" [공식]”. 2022년 1월 3일에 확인함. 
  3. 이세아 기자 (2020년 12월 25일). “김숙, 드디어 KBS 연예대상...역대 두번째 여성 대상”. 《여성신문》. 
  4. “SNL코리아9 31회 호스트 - 송은이―김숙”. 2017년 11월 5일에 확인함. 
  5. 《[RADIO STAR] 라디오스타 - Kim Sook, the story of 'A Family with many daughters' 20160113》, 2021년 8월 18일에 확인함 
  6. 《성적농담이나 욕하는 남자들에게 대응하는 법!》, 2021년 8월 18일에 확인함 
  7. 《[청페강연] "왜 결혼 안 하니?" "너처럼 살까 봐" - 김숙》, 2021년 8월 18일에 확인함 
  8. 《독보적 캐릭터 숙크러쉬 김숙 사이다 발언 모음 | 인생술집 | 깜찍한혼종》, 2021년 8월 18일에 확인함 
  9. 《[대화의 희열 #1] 숙이점을 만들어낸 김숙! 센세이션을 일으킨 말과 그녀가 가진 파급력👍 | KBS 180908 방송》, 2021년 8월 29일에 확인함 
  10. 《걸크러쉬 김숙 레전드 영상모음. 슬럼프때 겪었던 아르바이트 에피소드.》, 2021년 8월 29일에 확인함 
  11. 쿠키뉴스 (T+09:00). “때리고 만지고 “이게 여자면 방송 못해”… JTBC ‘신화방송’ 역성추행 논란”. 2021년 8월 18일에 확인함. 
  12. '신화방송', 성추행 논란 해명 "사전에 출연진 양해 구했다". 2013년 6월 4일. 2021년 8월 18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