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프로젝트문 사상검증 부당해고 사건

이 게시물에 대한 정보

편집 불가능

초설 (토론기여)

본 문서의 제목은 '프로젝트문 사상검증 부당해고 사건'이었으나 8월 3일 '프로젝트 문 사성검증 부당해고 사건'으로 이동되었습니다.


프로젝트문 측에서는 공식적으로 회사명을 표기할 때 '프로젝트문' 또는 'ProjectMoon' 또는 'PROJECT MOON'을 사용합니다. 또한 법적으로 등록된 회사의 공식 명칭 또한 '프로젝트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프로젝트문의 공식 한글 표기는 '프로젝트문'인 것으로 받아들여 본 문서의 제목을 '프로젝트문 사상검증 부당해고 사건'으로 되돌릴 것을 건의합니다.

문문 (토론기여)

일반 유저들은 대게 '프로젝트 문'이라고 띄어쓰는 것에 익숙하지 않나 싶습니다. 어차피 넘겨주기가 되어 있다면 저는 지금 문서명도 좋을 것 같습니다.

초설 (토론기여)

말씀하신 넘겨주기 기능을 통해 유저들은 익숙한 명칭으로 문서에 접근할 수 있으니 문서의 표제어는 공식적인 명칭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Larodi (토론기여)

대문자로 된 이름을 본 후 프로젝트 문 이 정식명칭인 줄 알고 이동했는데 프로젝트문 으로 붙여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문문 (토론기여)

동의합니다.

문문의 요약

몽그 작가님께서 관련 발언 이어가고 계시기 때문에 익명 처리가 필요없다고 판단하여 종료합니다

문문 (토론기여)

여담 두 번째 기록에 대한 논의입니다.

  • 프로젝트 문은 이전에도 웹툰 리바이어던(웹툰)을 담당한 작가에게 세이브 원고도 없이 무리한 일정을 강행하다가 갑작스레 웹툰 연재를 중단시키고 일방적으로 웹툰에서 소설로 전환한 전적이 있다.

해당 일러스트레이터 분께서 자신의 예상보다 과열되었다며 올리셨던 관련 트윗을 모두 지우셨고, 어떤 사전 연락도 없이 기사화된 것에 힘들어하시며 내려달라고 요청하셨습니다. 저희도 이 일을 좀 더 추상적으로(과거 협업한 일러스트레이터가 빡빡한 일정 요구 등 프로젝트 문의 프로듀싱 능력 부족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정도) 적어야 할지 논의가 필요합니다.

문문 (토론기여)

해당 뉴스가 내려가지는 않았지만 디테일은 유지되고 작가님의 성함은 지우는 방향으로 수정되어 일러레 분께서 트윗은 지우셨다고 합니다. 별개로 내용을 이대로 유지할지, 본래 원하시던 대로 내용을 추상화할지 얘기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이상 예전의 주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