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월의 무기

최근 편집: 2022년 12월 23일 (금) 16:26
(하얀 이월에서 넘어옴)

13월의 무기네이버 웹툰 신의 탑에 등장하는 가공의 무기이다.

상세

13월의 무기는 총 13자루의 시동무기이다.

명장 아슐 에드와루가 만들었으며, 랭커조차 평생 보기 어려운 보물이다. 의 왕 자하드가 선택받은 자하드의 공주에게만 한 자루씩 하사한다. 예외적으로 무지갯빛 십삼월은 아무에게도 하사되지 않았다.

탑에서는 A랭크의 무기도 매우 드물어서 13월의 무기도 분명 강력한 무기이기는 하지만, 그 명성과 희소성에 비해서는 강하지 않은 편이고 능력보다는 상징성이 크다. 단, 자하드 왕실근위대를 이끄는 최강의 공주 아도리 자하드가 하사받은 금빛 십일월은 S랭크 무기로 탑 유일의 S+랭크 무기 화이트 오어를 뒤따르는 최강의 무기 중 하나이다.

또한 13월의 무기의 위력은 사용자의 역량에 큰 영향을 받는다.

각각 구체적인 성격과 외견을 지닌 인격(영혼)이 있고 이 인격은 시동 시에 모습을 드러낸다.

유래

자하드의 고향에서 1년이 13개월로 이루어졌던 것에서 본따 만든 13개의 시동무기라고 알려져 있다.

진실

스포일러 주의 아래의 내용은 미리 알면 작품 감상 시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대목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종종 세부 내용은 숨김 처리되어 있으나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열람을 원치 않으시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관리자도 깰 수 없는 강력한 주술을 지닌 '최강의 주술적 아이템'이며, '서로 싸우게 하고 미워하게 하는 것'이 13월의 영혼들의 역할이다. 또한 13월에는 '선택받지 못한 자'가 두 채 이상을 동시에 시동하면 사용자가 미쳐 버리는 저주도 걸려 있다.[1]

유래

13월의 무기는 사실 자하드가 동료 12명과 함께 탑의 134층까지 오른 뒤 135층으로 향하는 문을 잠그고, 그 열쇠의 절반으로 만든 무기이다. 무기가 13개인 이유는 자하드의 고향의 1년이 13개월이어서가 아니라, 자하드와 용사들 13명이 나누어 가지기 위함이었다. 탑에는 자하드와 함께 탑을 오른 용사들이 10가주라고 알려져 있으나, 아를렌 그레이스V라는 자가 더 있었고, 이들은 자하드가 134층에서 탑을 오르는 것을 멈추고 왕이 되었음을 비난하며 자하드와 전쟁을 벌이다 패배하였다. 아를렌 그레이스에게 집착했던 자하드는 아를렌 그레이스와 V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을 죽이고, 이들을 탑의 역사에서 지워버렸다.

이후 자하드는 탑의 공략을 자신의 후손들에게 맡기기로 했으나 자하드의 피가 너무 강했던 탓인지 어떤 여자와도 자식을 만들지 못하였다. 이에 포 비더 구스트앙은 뛰어난 여자아이들에게 자하드의 피를 주입하여 양녀로 삼은 뒤 탑을 오르게 하고 그 중 가장 뛰어난 1명을 자하드의 아내로 삼는 게 어떻겠냐는 제안을 했다. 이것이 자하드의 공주의 시초이며, 13월을 모두 소유하면 자하드의 배필이 될 수 있었다.

그러나 자하드는 아를렌 그레이스만을 사랑하여 애초 자하드의 공주와 혼인할 생각이 없었고 자하드의 공주라는 제도를 만든 것도 당장의 불만을 불식시키기 위한 결과물이었다. 첫 번째 자하드의 공주들이 모두 죽은 사건도 자하드가 뒤에서 조종했던 사건이었으며, 자하드는 어느 누구도 13월을 전부 소유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 13월을 두 채 이상 시동하면 미쳐 버리는 저주를 걸었다.

시동 시 영혼이 읊는 주문

우린 맹약으로 만들어진 13개의 열쇠.
진정한 주인이 나타나 하나가 되는 그 날까지
피와 저주의 운명을 이어나갈 것을 약속한다.
이것은 저주받은 힘.
우린 그 날을 기다리며 슬픈 춤을 출 것이니.
춤춰라. 화려하게.

13월의 망령

빈 문단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목록

은빛 일월

  • 소유주: 안 자하드

하얀 이월

  • 소유주: ? - 유라시아 엔 자하드 - ?

유라시아 엔 자하드가 원래 주인을 살해하고 탈취했으며, 현재 행방은 알려진 바 없다.

검은 삼월

어린 이성애자 여성이 인격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자기 취향의 남자가 아니면 시동되지 않는 않는 까다로운 무기이다. 하 유리 자하드와 아낙 자하드는 여성이기에 시동하지 못했으며 십이수는 삼월의 인격의 취향이 아니어서 시동하지 못했다. 스물다섯번째 밤은 시동한 이력이 있다.

스포일러 - 죽음의 층

죽음의 층에서 하 유리 자하드가 헬 조의 부하들의 불사성을 깨뜨리기 위해 초록 사월과 함께 동시에 시동시키자 초록 사월과 함께 저 멀리 가람 자하드가 가지고 있을 다른 두 13월의 기척을 느끼고 '그 날'이 다가오고 있음을 직감했다. 그 날이란 진정한 주인이 나타나 그들을 다시 하나로 만들 날이라고 한다.[1]

탑의 2층에서 밤이 라크 레크레이셔, 쿤 아게로 아그니스와 만나게 된 계기가 되었다.

초록 사월

  • 소유주: 아낙 자하드 - 아낙 자하드 2세 - 하 유리 자하드
  • 형태: 후크
  • 인격: 녹발녹안의 여성

시동 시 길이와 크기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 아낙 자하드가 생전에 하사받았지만 다른 남자와 연애를 해서는 안 된다는 자하드의 공주의 금기를 깨고 아낙 자하드 2세를 낳은 뒤 초록 사월을 가지고 도주했다. 이후 아낙 자하드 2세에게 양도되었으나 하 유리 자하드가 '감당할 수 있을 때 찾으러 오라'며 가져갔다.

노란 오월

휘광의 유월

  • 소유주: 알피드 자하드
  • 형태: 검

붉은 시월과 함께, 13월의 무기 중 단 둘뿐인 검 형태의 무기 중 하나로, 소유주인 알피드 자하드는 휘광의 유월을 하사받고 잠적했다.

쪽빛 칠월

스포일러

유람 자하드가 어떤 이유에서인지 13월의 무기 두 개를 동시에 시동하였고, 13월의 무기에 걸린 저주에 의해 미쳐 버리자[1] 가람 자하드가 유람 자하드를 살해하고 탈취했다.

푸른 팔월

  • 소유주: 가람 자하드

암흑의 구월

  • 소유주: 불명

붉은 시월

휘광의 유월과 함께, 13월의 무기 중 단 둘뿐인 검 형태의 무기 중 하나이다.

금빛 십일월

13월의 무기 중 유일한 S랭크로서, 탑 유일의 S+랭크 무기 화이트 오어를 뒤따르는 최강의 무기 중 하나이다. 자하드 왕실근위대장이자 유라시아 엔 자하드와 함께 최강의 공주로 꼽히는 랭킹 7위 아도리 자하드에게 하사되었다. 하사 기준과 색깔은 관련이 없으나, 공교롭게도 아도리 자하드는 아름다운 금발을 가졌다고 한다.

무의 십이월

  • 소유주: 유라시아 엔 자하드(봉인)

유라시아 엔 자하드에게 하사되었으나 엔 자하드 사건으로 인해 봉인되었다.

출처

  1. 1.0 1.1 1.2 신의 탑 2부 242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