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한남재기해

최근 편집: 2017년 9월 3일 (일) 14:04
한남재기해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9월 3일 (일) 14:04 판

닉네임의 의미

젠더 불균형은 한남의 일방적인 여성살해라는 극단적 형태로 나타나고 있으며, 그에 대해 한남을 비판하는 가장 유한 표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균형을 맞추기에는 한참 부족한 표현입니다.

페미위키에서의 활동 노선

가입 이유

나무위키의 거짓 사실과 왜곡된 시선, 여혐문서들을 봐 왔기에 페미위키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던 찰나, 페미위키가 생긴 것을 알게 되어 즐겨 보고 있었고, 직접 편집에 참여하기 위해 가입했습니다.

활동 노선

오로지 여성 인권만을 위하자는 입장입니다. 다른 약자/소수자 단체에서는 여성의 인권을 위하지 않으면서, 페미니스트 단체에만 다른 약자/소수자를 품지 않는 게 무슨 페미냐는 등 가스라이팅을 하며 정작 중요한 여성의 인권은 챙기지 못하게 되는 사례를 많이 보아왔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른 약자/소수자 내부에서도 여성은 여전히 절반이 존재합니다. 여성 인권만을 위한다는 것은 남성 약자/소수자를 배제하자는 것이지 여성 약자/소수자를 배제하자는 의미는 아닙니다. 당연히 여성 약자/소수자의 인권은 여성 인권이며 함께 가는 것입니다.

남성 페미니스트에 대한 입장

남성 페미니스트의 존재를 부정합니다.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남성에게 제공되는 젠더 권력은,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남성에게도 적용됩니다. 때문에 여혐을 행하지 않거나 페미니스트로서 수행하는 남성 또한 여혐에서 벗어날 수 없는 입장에 서 있습니다.

여혐을 행하지 않았다는 남자들조차 여성이 고통 당할 때 "남자 욕하지 마! 나는 그런 짓 안했단 말이야!" 부터 외칩니다. 이는 가해자에게 힘을 실어주는 방관 행위이며, 여성의 고통보다 남성 성별에 대한 모욕이 더 큰 문제라는 사고방식에서 기인한 대답입니다.

또한 적극적으로 여혐행태를 막고 페미니스트로서 의사 표현을 한 남성들은 지금껏 여성이 수없이 해 온 발언의 일부만을 취하면서도 여성운동에서 주목받음으로써 여성은 지워지고 <여자들을 위해 주는 남자>만 남게 만듭니다.

자칭 남성 페미니스트들은 남성의 내부에서 남성에게 향해 페미니스트 발언을 하지 않고, 여성 집단에 와서 페미니스트 발언을 함으로서 치켜세워지기를 바라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남성이 여성을 위해 줄 수 있는 방법은, 여성을 방해하지 않고 여혐을 행하지 않도록 조용히 있는 것입니다.

관심 분야

페미니즘이라면 관심 있지만, 특히 페미사이드, 법의 이중 잣대를 집중적으로 보는 편입니다. 또한 여성 위주 서사의 문화컨텐츠를 좋아합니다.

작성 문서 목록

개설 문서

페미니즘 도서목록

묻지마 범죄

기여 문서

워마드

맨박스

젠더 권력

염산테러

작성 글/토론

범죄사건에 대한 워딩 통일 건

사건 문서 명칭 통일 건

페미 위키 도움말

자주 사용하고, 보는 위키 도움말 목록

편집 언어 메모

#넘겨주기

도움말 문서

토론 문서에서 토론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