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호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29 November 2021, at 21:57.
김선호
국적대한민국
직업배우
활동 기간2009년 ~
소속사솔트엔터테인먼트
학력인헌중학교 삼성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전문 (졸업)
웹사이트솔트엔터테인먼트 김선호
인스타그램 - @seonho__kim

김선호는 대한민국 남자 배우이다. 여자친구에게 임신중절 강요를 하고 가스라이팅을 하여 비난을 받았지만, 피해자 집중적인 2차가해적 신상털이로 김선호는 복귀를 준비하고 있다.

논란

임신중절 강요·가스라이팅

김선호는 네이트판을 통하여 사생활 논란이 이어졌다. 내용은 "1년 넘게 죄책감·고통속에 시달렸고, 욱하여서 쓰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다 선한 줄 알지만 일말 양심·죄책감도 없는 쓰레기다. 헤어지고 4개월이 넘어 한번은 진심으로 용서를 구할 줄 알았습니다. 연예인병도 집착·희생을 당연하게 생각하였습니다. 저한테는 다를 줄 알았는데 역시 똑같고 사과·반성은 없더군요. 피임은 몸을 위하여 1~2달 끊어야 하였고, 피임하기를 부탁하였지만 거절하여 허락하였습니다. 그런데 아기가 생겼고 겁이 너무 많이 났습니다. 아기를 낳고 싶었지만 거짓 회유를 하였는데 "지금 아이를 낳으면 9억 손해배상을 하여야 하고, 당장 9억이 없다." 라고 가스라이팅 하였습니다. 지금 이 아이가 태어나면 아이를 원망하겠다고. 알아서 하라고. 아이를 사랑할 수 없다고 협박하였습니다. 2년 후 결혼을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아이를 지운 후 김선호는 태도가 달라졌습니다. 수술·병원비 200만원만 딱 보내주었고, 불만은 없었지만 계속 감정 기복을 부렸고 이해하였습니다. 하지만 점점 뻔뻔하여졌습니다. 저는 입에 미안하다는 말을 달고 살고 맞추어주었습니다. 욕도 꽤나 잘하였습니다. "감독이 예술을 하기 시작하였다" "감독이 도른자같아" 라고 하고, 경력에 딱히 도움이 안되니 작품을 하기 싫다고 하고 상대 배우를 외모품평을 하였죠. 예능에서 소리를 질러 문제가 됐는데 저는 속으로 웃었습니다. 진짜 모습 중 하나이기도 하였으니까요." 라는 폭로글이었다. 이에 이진호는 "김선호가 이미 곤혹을 치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고, 여러 사실 관계들이 일치하다. 폭로자가 지목한 남자 배우는 김선호가 맞다. 소속사도 이미 인지하고 있었다. 언론에 친화적인 태도를 바꾸고, 직원이 연락을 끊고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라고 밝혔다. [1] 그러면서 솔트엔터테인먼트는 "빠른 입장을 드리지 못한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당사는 글 사실 관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 라는 대응을 하였다. [2]

반응

남조 디시인사이드 팬들은 "팬들은 누구나 볼 수 있는 인터넷 공간에서 영상·게시글·댓글을 통하여 허위사실 유포·명예훼손은 피해 당사자로 하여금 형언할 수 없는 고통을 주는 심각한 범죄행위를 묵과할 수 없다. 인터넷에서 허위 사실을 생성하여 전파하고, 남이 생성한 허위사실을 동영상·게시물로 유포하는 행위는 정보통신방 이용 촉진·정보보호 법률 위반·형법상 명예훼손죄에 해당하는 범죄행위로 형사처분 대상이다. 남자 인격을 말살하는 자들 범죄행위를 끝까지 추적하고, 지속적으로 감시하여 선처·형사고소·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한다고 알려드린다." 라며 옹호하는 성명을 발표하였다. [3]

여론 조작

대화방에서 "양심 고백한다. 김선호 팬이었던 시절 들어갔던 대화방인데 여기서 지금 이러고 있다. 나는 탈빠하겠다. "친척이 유명배우. 김선호랑 서로 가족들도 만났다. 결혼 전제로 연애중이었다. 금수저였는데 3일간 여친 달래느라 잠적하였다. 이런 여자친구를 만나서 전 여자친구가 질투하여 폭로하였다"는 여론 형성을 하면 되겠다. 네이트는 추천수 댓글 만들기 쉽다. 퍼가도 된다." "허위사실 유포하여도 괜찮냐" "일단 여론 조작이 중요하다" 였다. 이에 "이상하다고 모르나. 별 짓을 다한다." "저러면 김손허 여론이 오히려 더 안 좋아질텐데" "피해자 2차 가해" 라는 비난 여론이 쏟아졌다. [4] [5] [6]

위근우 비판

이에 위근우는 "잘못을 피로 씻는다"는 말은 들었어도 "미역국으로 씻는다" 는 이야기는 처음 듣는다. 내가 군대 있을 때 여자친구 임신중절 수술한다고 휴가 타서 나가고 위로 여행 필요하다고 연장 요청한 남자가 있었다. 스스로는 여자친구에게 따뜻한 남자친구였겠다." 라며 비판하였다. [7]

1박 2일

이에 KBS는 손절을 나섰다. <1박 2일> 에서 통편집됐고, 자막으로 얼굴을 가리며 최선을 다하여 편집으로 김선호를 지워냈다. 이번 김선호는 여러모로 많은 신임을 잃었다. 단순히 인륜·도덕적 문제뿐만 아니라, 김선호는 스스로 책임감을 버리고 괘씸죄까지 얹었다. 그런데 이 상황에서 아직도 팬들은 "가족 같은 구성원을 도려낼 수 있어" "공정한 방송을 하라" "하차를 쉽게 결정·편집하였다" 라며 책임전가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8]

여파

광고 손절
  • 도미노피자

이에 도미노피자는 신동엽과 함께 출연한 광고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하였다. [9]

  • 라로슈포제

네이버 검색 광고에서 김선호 사진을 내렸고,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사진을 삭제하고 있다. 유튜브 공개 광고 영상도 비공개로 전환하였다. [10]

  • 와이드앵글

와이드앵글은 김선호 사진·유튜브 영상을 모두 삭제하였다. [11]

인성

PD 고함 갑질

21년 10월 3일 <1박 2일> 방송에서 방글이 PD에게 정색하며 "야! 뭐 하는 거야 지금!" 이라며 소리를 버럭 지른 장면이다. 모자를 벗으며 "너무 아프다니까. 허리가" 라며 반말로 항의하였다. 구성원들은 말렸다. 이에 "PD에게 고함을 지르다니" "떴다고 저러나" "이미지랑 다른 모습" 이라는 비난 여론이 게세지만, 아직도 "과한 비난" 이라는 여론도 존재한다. [12] [13]

학원

2016년 12월 인터뷰에서 "중·고등학교 때는 장난꾸러기였다. 학원 두 곳을 내가 망하게 하였다. 그때는 과외가 불법이어서 미술학원에서 과외를 하였는데, 수업하기 싫어서 선생님 못 나오시게 문을 막아 선생님이 2층에서 뛰어내린 적이 있다. 맞기 싫어서 회초리를 다른 집 지붕에 던지기도 하였다. 회초리 30개가 다른 집 지붕에 있었다. 나중에 걸렸다. 하도 많이 맞아서 결국 여기 불법 과외를 하고 있다고 내가 신고하였다." 라고 주장하였다. 이에 "당당히 말하다니 할 말이 없다" "진상" 이라는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장난꾸리 시절이라고 자랑할만한 일화가 아니다. 폭행죄로 신고하면 되지,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준 김선호가 민폐 행동을 하게 된 셈이 된다. [14]

소속사 대응

이에 솔트엔터테인먼트는 "계약 내용은 당사자간 비밀사항이 원칙이나, 지속되는 논란으로 당사자와 합의를 통하여 알려드린다. 배우 활동이 많아졌고, 배우·회사간 신뢰가 두터워 함께 일하던 중 2020년이 됐다. 배우 요청으로 2023년 3월까지 재계약을 체결하였고, 2027년 3월까지 이견이 없으면 진행할 예정이다. 1년씩 자동 연장하는 부속합의서도 작성하였다" 라는 입장이다. [15]

  1. ““사생활 폭로 배우, 김선호 맞다…소속사도 이미 인지””. 2021년 10월 20일에 확인함. 
  2. “[전문] 김선호 측 "사실관계 파악 중…심려끼쳐 죄송" 드디어 입장발표”. 2021년 10월 20일에 확인함. 
  3. 기자, 김유림. “김선호 팬덤 "허위사실 유포 법적조치, 참담한 심정". 2021년 10월 20일에 확인함. 
  4. 기자, 신정인. "전 여친이 현 여친 질투해서"…김선호 팬 카톡방, 여론조작 정황”. 2021년 10월 25일에 확인함. 
  5. 정시내. '현여친 질투해서 폭로' 김선호 팬카톡, 여론 조작 정황”. 2021년 10월 25일에 확인함. 
  6. 기자, 김용현. “뒤틀린 김선호 팬덤 “‘현 여친 질투 폭로’로 여론 바꾸자””. 2021년 10월 25일에 확인함. 
  7. “위근우 “김선호 잘못, 미역국으로 못 씻어””. 2021년 10월 26일에 확인함. 
  8. “김선호만 귀했던 팬들…'1박2일' 향한 엉뚱한 울분 [TV와치]”. 2021년 10월 25일에 확인함. 
  9. “[단독] 김선호 도미노피자 광고 삭제…광고계도 ‘비상’”. 2021년 10월 20일에 확인함. 
  10. 기자, 김소연 스타투데이. “[단독] 라로슈포제, K배우 김선호 광고 삭제”. 2021년 10월 20일에 확인함. 
  11. “[단독] 홍반장 '김선호 광고모델' 흔적 지우기…골프웨어도 지웠다”. 2021년 10월 20일에 확인함. 
  12. 기자, 신영은 스타투데이. "진짜 모습, 속으로 웃었다"...K배우 김선호 '1박2일' 고함 장면 재조명”. 2021년 10월 20일에 확인함. 
  13. “김선호, 1박2일 PD에 "야! 뭐하는거야"…과거엔 "학원 망하게했다". 2021년 10월 20일에 확인함. 
  14. “김선호, 1박2일 PD에 "야! 뭐하는거야"…과거엔 "학원 망하게했다". 2021년 10월 20일에 확인함. 
  15. 기자, 김진석. “김선호 소속사 "2027년까지 상호 이견 없음 계약 유지"(공식)”. 2021년 10월 25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