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성애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23 March 2025, at 13:30.

개요

다성애(多性愛)(영어: Polysexuality)란 논모노섹슈얼의 한 종류로 다수의 성별(gender)에 성적 끌림을 느끼지만, 모든 성별(gender)에 성적 끌림을 느끼지는 않는 성적 지향이고, 그러한 사람을 다성애자(多性愛者)(영어: Polysexual)라고 한다.

상세

다수의 성별(gender)에 성적 끌림을 느끼지만, 모든 성별(gender)에 성적 끌림을 느끼지는 않는 성적 지향이다. 논바이너리/젠더퀴어 중에서 어떤 성별(gender)에 성적 끌림을 느끼는지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

이때, 다수의 사람과 동시에 관계를 맺고자 하는 폴리아모리와 다성애는 서로 다른 별개의 개념임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프라이드 플래그[1]

다성애 프라이드 플래그
다성애 프라이드 플래그

다성애 플래그의 색상과 디자인은 팬섹슈얼바이섹슈얼 플래그에서 기초한다. 즉, 분홍과 파랑을 가져온 뒤 노랑과 보라를 초록으로 대체했다. 다성애는 이 용어로 자신을 제각기 설명하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기에 어느 정도 비정형적 자기 식별 용어이다. 다성애 지향성은 성 정체성과 연관되어 있으며 남성과 여성에서 벗어난 성 정체성을 확립한 사람들이 사용한다. 이들은 논바이너리, 젠더퀴어, 제3의 성 투-스피릿 또는 인터섹스인 사람들에게 성적 끌림을 느낄 수 있다. 물론, 이들 외에 남성이나 여성에게도 성적 끌림을 느낄 수 있다.

같이 보기

출처

  1. Tripridetn. “Polysexual Pride Flag”. 《tripridetn.org》. 2019년 10월 21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