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탄것들의교회

최근 편집: 2024년 8월 15일 (목) 13:56

인간에서 그치는 인간 중심의 생명이 아니라, 비인간동물과 자연의 모든 창조물들을 더 깊이있는 눈으로 바라볼 수 있는 우리가 됨으로써, 모든 한국 교회가 생명에 대한 폭넓은 인식을 새롭게 가질 그날을 상상합니다.

숨탄것들의교회는 동물권신앙을 함께 다루는 모임이다. 기존 교회에서는 질문하기 어려웠던 동물권 등 다양한 교차성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알아가는 단체이기도 하다.

위키베이스 항목 수정하기

숨탄것동물을 가리키는 순우리말이다. 숨 쉬는 모든 생명들을 동료피조물로 바라본다.

동물신학이나 생명영성-페미니즘-비거니즘 등에 대한 강의 진행, 꽃풀소 달 뜨는 마을 보금자리에서 꽃풀소 돌보기 등 여러 활동들을 하고 있다.

기독 시민 교양 아카데미 청어람ARMC, 기후위기기독인연대와 함께 반려동물친화교회 지도를 만들었다. 이곳들은 모두 반려동물 출입이 가능한 교회이다.[2] 접근성, 편의시설, 지역, 동물의 축복/장례식 가능 여부가 적혀 있다. 각 교회를 누르면 비건 식사 가능 여부도 나와 있다.

출처

  1. 숨탄것들의교회 (2023년 12월 30일). “<그리스도인+동물권 수다회>”. 《Instagram》. 2024년 8월 15일에 확인함. 
  2. “숨탄것들의교회 : 네이버 블로그”. 2024년 8월 15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