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위키토론:제재안에 대한 의결의 토론 주제

WhatisI (토론기여)

젝스의 2017년 7월 29일 (토) 06:49 부터 2017년 7월 29일 (토) 07:24 까지 진행된 편집으로 인해 편집 차단을 건의합니다.

  • 사유: 장난성 편집을 여러 문서에 걸쳐 하였고, 반달이 자주 일어나는 다음 두 문서에 대해 예전의 반달 편집과 같은 편집을 또 하였음.
  • 문재인 문서 편집 차이
  • 김대중 문서 편집 차이
  • 젝스의 2017년 7월 29일 (토) 06:49 부터 2017년 7월 29일 (토) 07:24까지 편집 기록
Aurorashower (토론기여)

찬성 30일 제안합니다

Salam (토론기여)

찬성 편집차단 30일 제시합니다.

질문 가결되면 2017-07-29T07:42분에 1주일 편집차단된 것과는 별도로 차단일수가 늘어나는 건가요? 아니면 포함해서 차단일수를 세는 건가요?

Aurorashower (토론기여)

결정된 바는 없지만; 긴급 차단은 어디까지나 긴급 차단 이므로, 가결된 기간과는 별도로 계산 되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Aurorashower (토론기여)

문장이 이상한데; 그러니까 가결이 된 날짜로 부터 새로 30일을 계산 해야 한다고 봅니다.

열심 (토론기여)

찬성+30일 제안합니다

Larodi (토론기여)

찬성 편집차단 30일에 동의합니다. 질문 비슷한 반달을 재차 행했고, 배우자를 영부인으로 바꾼 것을 보면, 앞으로도 페미위키가 지향하는 바에 정면으로 반대하는 사용자, 앞으로도 이런 행위를 할 사용자로 여겨집니다. 이런 사용자에 대한 영구차단 제도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아는데, 혹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WhatisI (토론기여)

페미위키:제재 정책의 머릿말에 나오는 원칙을 보면, 기본적으로 제재는 운영을 위한 응급조치에 해당하며, 사용자가 제재를 받았다고 해도 앞으로 제재 받을 행동을 할 거라고 '간주하지 않기로' 한 법정신이랄까요.. 따라서 영구 차단이 생길 수 없는 것이지요.

기술적인 면에서 보자면, 특정 계정에 대해서라면 모를까, 특정 사용자에 대한 영구 차단은 근본적으로 불가능해서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정책적으로 이중 계정을 엄격하게 금지하지 않습니다. 실질적으로 집행하기 어려운 규칙이니까요.

Larodi (토론기여)

아하 이해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