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워스트일간베스트(줄여서 일베)의 반대성향 사이트를 만들자는 이념으로 만들어진 인터넷 커뮤니티이다. 줄여서 일워라고도 불린다.

http://www.ilwar.com

이 사이트의 개발자인 이준행은 라디오, SNS 등에서 '레이니걸'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다.

1 탄생 비화

일간베스트(줄여서 일베)의 반대성향 사이트를 만들자는 이념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초기의 로고는 색깔만 다를 뿐이지 일베와 똑같았으나 지금은 글자에 여우그림 있는 등 일베와 차이를 둔다.

일베하고는 완전히 다른 사이트라 봐도 무방할 정도로 비상식적인 게시글은 보이지 않는다.

2 일워로서의 위치

오늘의 유머(줄여서 오유)와 일베, 디씨인사이드에 비해 양이 상대적으로 적어보이나 대체적으로 커뮤니티 사이트로 인식한다.

여혐성향이 보이는 사이트에서는 일워를 메갈리아 다음으로 남혐이 심한 사이트로 본다.(쉽게말해 워마드와 같은 위치라고 본다.)

3 성향

친노, 친문 지지자를 부정적으로 본다. 이는 이들의 내로남불 행위때문이다.

정의당의 애매한 태도와 그 원인 당게아재를 부정적으로 본다.반면에 평등사회네트워크를 위시한 정의당 여성주의자 모임에 대해선 호의적이다.

메갈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노동당, 녹색당은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단, 내부의 성폭력 행위에 대해서는 비판을 한다. 이는 메갈리아도 마찬가지이다.

4 일베와의 다른점

일베는 탄생초기부터 갖은 사고를 쳤으며 그 중에 청소년 성폭행, 지역비하가 제일 심하나 일워는 청소년 성폭행, 지역비하 등 사회문제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이와 관련 사건에 대해 비판적이기도 하다.

그리고 일베는 페미니즘을 취급도 하지 않으나 일워는 위에 서술하였듯이 페미니즘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으며 이를 실천하는 게시글도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