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신삼전드

최근 편집: 2024년 4월 5일 (금) 13:27
종신삼전드
8-Bit Music Studio
인물 정보
국적 대한민국
출생 2000년
출생지 대구광역시
성별 남성
학력 대학교 재학
직업 대학생
유튜버
응원하는 구단 삼성 라이온즈
Youtube 채널
채널 개설일 2016. 12. 9.
활동 중단일 2019년 12월 말
구독자 수 6300여명
(2020.1기준)
채널 주소 [유튜브]
DC 갤로그
갤로그 주소 [갤로그]


종신삼전드 8-Bit Music Studio유튜브에서 활동했던 야구 응원가 및 8비트 음악 편곡·작곡가이다. 삼성 라이온즈의 팬이며 닉네임 역시 성+레전드, 즉 삼성의 레전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야구 팬들은 팀명 + 레전드 합성어를 통해 해당 구단의 레전드 선수를 일컫는 용어를 사용한다) 그러나 2019년 12월 말 리버풀 FC 전범기 사용 사태에 대해 리버풀 FC를 옹호하며 구독자들과 대립하다가, 돌연 활동 중단을 선언하고 닉네임도 손흥민을 비난하는 "좆흥좆"으로 바꾸며 모든 동영상을 삭제하였다.

활동

2017년 5월 20일 한화 이글스의 유명 응원가인 나는 행복합니다 8비트를 업로드하며 데뷔하였다. 이후 약 1년 정도 활동이 없었으나 딱 1년 뒤인 2018년 5월부터 다시 활동을 재개하였다. 당시 높은 중독성으로 삼성 팬들에게 묘한 인기를 끌었던 우동균 선수의 응원가 8비트가 인기를 얻으며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고, 이른바 솩갤 문학을 토대로 만든 박정권 응원가 8비트DC Hit 갤러리에 가게 되며 많은 팬과 유명세를 모을 수 있었다. 그 이후에도 여러 응원가와 일반 노래의 8비트 편곡을 업로드하며 2019년 7월 현재는 2,847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게 되었다. 2019년 6월에는 구독자 2000명 돌파 기념 KBO 리그 구단 응원가 메들리를 제작하느라 활동이 없었는데, 2019년 7월 8일에 올라온 해당 메들리는 장기간의 제작 기간을 납득시키는 매우 휼륭한 퀼리티였고, 많은 야구팬들의 호응을 받고 두번째 DC Hit 갤러리 등재에도 성공했다. 2019년 7월 폭발적인 구독자 상승을 보이고 있다.

활동 중단

종신삼전드 본인은 잉글랜드의 축구 구단 리버풀 FC의 팬임을 여러 번 드러냈으며, 시청자 Q&A에서도 리버풀의 팬임을 알렸다. 이후 2019년 12월 말 리버풀 구단측에서 2번이나 일본 전범기(욱일기)를 사용했다는 사실이 드러나자, 종신삼전드는 리버풀을 옹호하는 게시글을 커뮤니티측에 올렸다. 이후 삼성이 갤럭시워치용 배경 스토어에 전범기 배경을 실수로 승인했던 것을 들고와 "삼성도 전범 기업이니 손절한다"는 게시글을 커뮤니티에 올렸는데, 이것이 결정적인 계기가 되어 구독자들의 비난이 이어지게 되었다. 결국 구독자들과 대립한 끝에 종신삼전드는 유튜브 활동을 그만두겠다고 선언하며 모든 동영상을 삭제, 닉네임을 '좆흥좆'으로 바꾸고 떠난다.

구독자들은 깊은 실망감을 표하고 있다.

제작 성향

기본적으로 삼성 라이온즈의 팬이기 때문에 삼성의 응원가를 가장 많이 제작한다, 그러나 타 구단의 응원가도 골고루 제작하며 다양한 구단의 팬들이 구독중이고 댓글을 남기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응원가와 함께 하는 간단한 도트 형식의 애니메이션이다. 예를 들어 홍성흔 응원가는 우주게이 히멘을 패러디한 애니메이션이, 그리고 위의 박정권 응원가의 솩갤 문학을 토대로 한 내용의 애니메이션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해당 애니메이션은 야구 팬들 사이에서 유명하거나 통용되는 용어와 밈이 사용되어 야구 팬이라면 이해하고 웃을 수 있는 내용이다.

꼭 야구 응원가만 제작하는 것은 아니며, 유명한 음악이나 게임 음악도 간혹 편곡하여 업로드한다.

또한 가장 큰 특징은 팬과의 소통이 많다. 팬과의 소통을 통하여 신청곡을 자주 받았으며, 구독자 2000명 돌파 기념 메들리를 제작할때도 팬들의 의견을 수렴하였다. 또한 댓글에 대한 반응도 적극적이다.

기타 사항

  • 삼성 라이온즈 갤러리에서도 활동하고 있으며 그 곳에서도 닉네임은 "종신삼전드"이다.
  • 박한이 선수의 팬이였으며 박한이 응원가 8비트 편곡을 업로드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2019년 5월 27일 박한이의 음주운전 사고 후 은퇴(게다가 전 날에 끝내기 안타를 친 선수였기에 충격이 더 컸다)로 인해 큰 실망을 받은 것 같다. "이제 그는 갔습니다.. 영구 결번은.. 아무래도 없던 걸로 합시다"라는 내용의 글을 올리기도 했으며 박한이 선수 사인볼을 인증하며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해 많은 안타까움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