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음 (스페인어)

최근 편집: 2018년 7월 11일 (수) 00:38
Yonghokim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7월 11일 (수) 00:38 판 (→‎예시)

스페인어영어와 비교 했을 때 발음이 규칙적인 편이고, 일본어 마냥 음절이 하나 하나 구분되어 영어나 독어처럼 혀가 자음에서 다음 자음으로 혼돈의 롤로코스터를 타며 비명을 지르는 경우는 비교적 절제되어 있는 편이다. 없다고는 말 안 했다

모음 발음

다섯가지 모음인 a, e, i, o, u 가 한국어의 아애이오우와 정확히 일치하기 때문에 모음 습득은 쉽다.

모음을 "닫힌 모음"인 o, u 와 "열림 모음"인 a, e, i 로 분류 한 후, 닫힌 모음 한개와 열린 모음 한개를 조합해 만드는 복합모음이 존재한다.

자음 발음

영어의 특징인 편인 파열음이 스페인어에는 존재하지 않으며, 이들 자음들이 파열음 대신 그에 대응하는 된소리로 발음된다. p, t, s, c/k 가 ㅃ, ㄸ, ㅆ, ㄲ 가 된다. (ㅉ는 없다). 나머지 자음들은 개별적으로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영어와 전반적으로 유사하다.

c와 g 는 모음 e, i 과 조합 될 경우 다른 소리를 낸다. ce, ci 는 께, 끼가 아닌 쎄, 씨가 되며, ge, gi 는 헤, 히가 된다. 이로 인해 모자라는 게, 기 소리를 위해 gue, gui 조합을 게, 기로 읽으며, 이 조합을 통해 없어진 "구에, 구이" 복합모음은 güe, güi 로 대체한다. (굴러들어온 돌이 굴러들어온 돌을 굴러들어온 돌을 굴러들어온 돌을 내치는 모양이다)

q 는 que, qui (께, 끼) 라는 조합으로만 존재하며 나머지 모음과의 조합이 존자하지 않는다.

예시